[일본가정식 맛집] 특유의 깊고 깔끔한 일본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 일본가정식 맛집 추천!

2016/01/29 13:08



고급스럽고 우아한 레스토랑만이 좋은 분위기를 내는 것은 아닙니다. 소소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작은 규모의 식당에서도 즐거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지요. 최근 동네마다 조금씩 생겨나고 있는 일본 가정식 또한 그런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곳들입니다. 오늘 와코루에서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즐기며,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일본 가정식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한국인에 입맛에 맞게 맞춰진 다양한 일본 요리뿐만 아니라 퓨전이 곁들어진 일본 요리까지 맛볼 수 있는 일본 가정식 맛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친구들 또는 연인과 만날 약속을 정해두었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일본 가정식 맛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밤 늦게까지 즐길 수 있는 식당, 서교동 ‘하나오 오오카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dmsgur9122/220564276885


가장 먼저 소개 해드릴 곳은 서교동에 위치한 일본 가정식 맛집 ‘하나노 오오카미’입니다. 최근에 개업하여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식당이에요. 특히, 다른 식당과 다르게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어 늦은 저녁에 방문 해도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요리하는 모습이 다 보이는 오픈 키친 형태로 안심하고 다양한 요리들을 맛볼 수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dmsgur9122/220564276885

 
메인 요리와 밑반찬까지 한 상 차림으로 나온 ‘함바그 가정식’입니다.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온 음식들 만으로도 일본 동네의 식당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네요. 짭조름한 오징어 젓갈과 부드러운 감자 가니쉬가 밑 반찬으로 나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거기에 치즈가루와 크림이 어우러져 있는 함바그 스테이크는 잔잔하게 데워주기 때문에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나오 오오카미’는 메인 요리를 제외한 밥, 반찬이 모두 리필이 가능해, 양 걱정 없이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지요. 일본 가정식 특유의 소소한 느낌의 분위기와 정갈한 맛까지, 기분 좋은 식사시간을 가질 수 있는 ‘하나오 오오카미’ 였습니다.



|| 입소문으로 잘 알려진 강남 ‘토끼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소개해드릴 일본 가정식 맛집은 입소문으로도 잘 알려진 ‘토끼정’입니다. 인기가 많은 맛집으로 기본적인 웨이팅을 감수해야 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고급스러운 외관과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은 일본 요리에 퓨전을 더해 특히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식당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끼정’의 대표메뉴인 크림카레우동과 숯불구이의 모습입니다. 크림이 그릇 가득 채워져 있는 우동과 달콤한 숯불 향이 풍기는 숯불구이까지, 이곳에 방문을 했다면 두 가지 메뉴는 꼭 먹어봐야 하지요. 숯불구이를 주문하면 양배추 샐러드와 후리가케 밥이 같이 나온다고 하니 주문 시 참고해주세요. 일본식 음료와 술도 함께 판매해 친구들, 또는 연인과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개성 있는 분위기, 천호 ‘안녕식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kerri90/22047994996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일본 가정식 맛집은 천호역 쪽에 위치한 ‘안녕식당’입니다. 빈티지한 스타일의 일본 식당 분위기를 풍기는 ‘안녕식당’ 또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맛집인데요. 전체적으로 아늑한 분위기와 개성 있는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골목 안에 위치한 ‘안녕식당’은 덮밥류, 짬뽕, 라멘 등의 메인 메뉴와 튀김 종류가 있는 사이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kerri90/220479949966

 
바삭하게 튀겨진 색감부터 입맛을 돋구는 가라아게는 술 한 잔과 함께 먹기에 좋은 사이드 메뉴입니다. 히레가츠, 에비가츠, 가라아케를 다 먹을 수 있는 맥스동 또한 안녕식당의 추천 메뉴이지요. 푸짐한 해물 건더기와 차돌박이가 있는 안녕 짬뽕도 함께 즐겨보세요. 약간은 느끼할 수 있는 튀김과 가츠 메뉴에 얼큰한 안녕 짬뽕을 함께 먹으면 느끼한 맛을 덜어내며 더 맛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까운 이웃나라의 음식답게, 부담이 느껴지는 향취도 없고 퓨전식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들과 맛집이었습니다. 일본 가정식 맛집이지만 분위기며, 음식이며 다들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주말 데이트 코스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 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 주말 데이트 장소는 맛있는 메뉴들과 함께 색다른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2016/01/29 13:08 2016/01/29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