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수납/옷 정리 노하우] 두꺼운 겨울 옷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옷장 수납, 옷 정리 노하우

2015/10/23 16:57




계절마다 옷장 수납이나 옷장 정리는 필수이지만, 잘못 정리했을 때나 정리해두지 않았을 때 꺼내는 모든 옷이 깨끗하고 오염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이는 소재 별로 옷을 제대로 정리하지 못해서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장 정리하기 어려운 겨울 옷 수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꺼운 겨울 옷 정리 노하우와 옷장 수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오늘 내용을 잘 배우고 활용한다면 어느새 옷장 수납, 옷 정리 노하우의 달인이 되지 않을까요? 말끔하게 옷장 수납을 시작해봅시다!



옷 정리 노하우 1. 보관하기 어려운 가죽 소재의 옷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죽 소재의 옷은 한 번 구김이 가면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기 어렵고, 오염이 쉽게 생겨 탈색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옷장에 넣어 보관하는 방법 보다는 옷걸이에 걸어 통풍이 되는 행거에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와 오염을 털어준 후에 옷걸이에 걸고 깨끗한 천으로 덮어두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면 좋습니다.



옷 정리 노하우 2. 늘어나고, 줄어드는 변형이 많은 니트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에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따뜻, 포근한 니트는 변형이 쉽게 일어나는 소재입니다. 세탁 법이나 보관 법에 따라 늘어나기도 하고 줄어들기도 해서 역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옷걸이의 형태에 맞춰 어깨가 늘어나지 않도록, 옷걸이에 거는 것보다는 잘 개어두는 편이 좋아요. 구멍이 뚫려 통풍이 되는 바구니에 차곡차곡 말아 개어 둡니다.


옷 정리 노하우 3. 부피가 커서 압축이 필요한 패딩 점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딩 점퍼도 소재마다 세탁과 보관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기능성 소재인 것을 잘못된 드라이클리닝으로 망칠 수도 있어요. 반드시 세탁, 보관 택을 잘 보고 그대로 따라 주세요. 공통적으로는 보관할 때 충전재가 아래로 몰려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옷걸이에 걸지 않고, 둥글게 말아 압축 팩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후드 등에 털이 달려 있는 옷이라면 빗질도 꼼꼼하게 해주어 그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 정리 노하우 4. 건조한 계절에도 방심하지 않고 습기 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개의 계절 가운데 어떤 계절일지라도, 우리가 느끼는 건조함과는 또 다르게 옷장 안에는 습기가 똘똘 뭉쳐있을 수 있습니다. 숯, 신문지 등을 옷장 안에 넣어두어 습기를 예방해 주세요. 탈취, 제습 기능이 함께 있는 시판용 제품들을 이용해도 좋겠지요. 또, 신문지는 옷장 안에 두면 좋을 뿐 아니라, 니트를 보관할 때 셔츠 접듯이 개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넣어두면 실루엣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밝은 색상의 니트에는 검은 뉴스 잉크가 찍히지 않도록 피해야겠지요.


오늘은 겨울옷을 현명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소재나 계절에 상관없이 깨끗하고 습기 없이 보송보송한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 옷의 소재와 특성, 기능성에 따라 다른 관리를 해야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유지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물론, 옷의 안쪽에 표기된 세탁법을 반드시 따르는 것도 당연하겠지요? 올겨울에 깨끗하고 새 옷 같은 옷들을 입을 수 있도록 가을에 다시 한 번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015/10/23 16:57 2015/10/23 1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