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핑크리본 캠페인]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 유방암에 대해 자세히 알고, 와코루와 함께 핑크리본 캠페인을 알려주세요!

2015/10/23 16:51



매년 10월은 유방암 예방의 달로, 핑크리본 캠페인이 펼쳐지는 달입니다. 여성분들이라면 핑크리본 캠페인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핑크리본 캠페인이 활발히 진행되는 것에 비해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유방암에 대한 관심이 낮은 상황인데요. 유방암은 조기 발견이 가능하고, 완치가 가능한 병이기 때문에 더욱 교육과 계몽이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여성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와코루는, 매년 핑크리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가고 있으며 여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10월을 맞아 여러분도 와코루와 함께 핑크리본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1. 핑크리본 캠페인 이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핑크리본 캠페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핑크리본 캠페인이란 유방암의 조기진단과 조기발견,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세계 공통의 활동입니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미국에서 유방암으로 사망한 환자의 가족이 ‘같은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희망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유방암 계몽 운동’이 계기가 되었는데요. 지금은 전세계적인 캠페인이 되었으며, 세계적으로 매년 10월은 유방암 조기발견 계몽의 달로 선정되어 있답니다.


2. 유방암이란?

 그럼, 유방암이란 무엇이고, 왜 유방암만 계몽운동을 펼치고 있는 것일까요? 유방암이란, 유방 안의 세포가 악성이 되어 종양으로 발전될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악성 종양이 있는 세포는 주변의 조직이나 기관들에 침입해 해를 입힙니다. 또한 암세포는 악성 종양에서 분리되어 나올 수도 있어서, 심각하면 몸의 다른 부분에 새로운 종양을 형성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이랍니다. 또한, 불시에 찾아오는 질병이라 유전이나 환경 등 특정 요인들에 의해 생긴다는 것 밖에는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방암은 2000년대 들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여성암이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여성은 30~40대 젊은 나이의 여성에게도 많이 발견 되어 철저한 검진이 요구됩니다.



그러나 유방암은 유일하게 스스로 조기발견이 가능하고, 조기발견 시 90%가 완치 가능 합니다. 때문에 자가진단과 조기발견이 필수이며, 우리나라 여성들은 아직 심각성에 비해 관심이 낮은 상황이라 더욱 계몽의 필요성이 절실합니다.


3. 유방암 예방 방법

유방암은 조기발견이 가능하지만, 조기발견을 위해선 정기적인 자가검진이 필요한데요. 정기적으로 유방 자가 검진을 하는 여성이 30%도 안 된다고 하니, 알려드리는 유방암 예방 방법을 꼭 숙지하고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알려주도록 해요!


1) 유방암 자기 검진 방법


자기 검진의 시기는 젊은 여성의 경우 생리 후 5~7일 후가 좋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여성이나 폐경 후 여성, 임신 중인 여성은 매달 일정 기간을 정해서 자가 검진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자가 검진 시 유의사항


1. 자가검진 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매달 정기적으로 습관화하여 실시한다
2. 평상 시 자신의 유방의 모양이나 윤곽에 관심을 갖는다
3. 2, 3, 4번째 손가락의 바닥면을 이용하여 검진 한다 (손가락 끝은 검진효과 반감)
4. 동전 크기의 원을 그리며 빠진 부분이 없도록 유방 전체를 검진한다
5. 유방의 측면과 겨드랑이 부위까지 꼼꼼히 만져본다 (반대편 팔을 이용)
6. 처음 검진하는 경우 한달 동안 매일 검진하여 자신의 유방 특성을 파악한다


3)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한 대상


1. 유방암의 직계 가족력이 있는 여성
2. 한쪽 유방암의 과거력이 있는 여성
3. 양성 유방질환이 있었거나 그로 인해 조직검사의 경험이 있는 여성
4. 과거 흉부 X선 노출이 많았던 여성
5. 초경 연경이 빠르거나(12세 이전), 폐경 연령이 늦은 여성(50세 이후)
6. 장기간 경구 피임약을 복용한 여성, 폐경 후 장기간 여성 호르몬을 복용하는 여성
7. 자녀가 없거나 30세 이후 첫 아이를 출산한 여성
8. 다량의 음주나 흡연, 비만의 여성


4)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방암은 운동을 하지 않고, 칼로리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발병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채식 위주로 골고루 음식을 섭취해주며,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여 에너지를 소비해야 건강한 가슴뿐만 아니라 몸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포화지방산이 많은 육류 위주의 식단 대신 녹황색 채소나 콩, 과일, 생선, 치즈, 양배추 등 채소 섭취량을 늘리는 습관만 가져도 유방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영와코루는 와코루뿐만 아니라 비너스, 솔브, 마더피아, 리맘마 등 전 브랜드의 전국 백화점 및 전문 매장에서 핑크리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핑크리본 캠페인 POP를 설치하여 유방암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또한, 신영와코루에서는 유방암 수술 환자 분을 위한 특별한 속옷 <리맘마>를 통해 유방을 잃었을 때의 여성들의 고통에 깊이 공감하며, 인조 유방 및 패드, 전문 브라를 취급하고 있답니다. 리맘마는 아름다운 가슴 라인과 자신감을 되찾아 드리는 국내 유일의 유방암 수술 여성들을 위한 전문 속옷 브랜드입니다. 뛰어난 착용감을 주는 특수 설계 브라와 패드, 기타 보형 제품 등 한 분 한 분 본인에게 꼭 맞는 맞춤 브라를 선사하고 드립니다. 여성의 자신감을 되돌려 드리고 싶은 분이 있다면, ‘리맘마’를 추천해주세요!


리맘마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remamma.co.kr/



여성과 함께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특히 여성의 가슴에 가장 가까운 기업으로서 신영와코루는 <핑크리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와코루가 알려드리는 유방암 예방의 정보를 숙지하시고 건강한 가슴 지키기, 핑크리본 캠페인에 모두 함께 동참하고, 실천해보세요♥
2015/10/23 16:51 2015/10/23 16:51

댓글 3

  1. 맨더슨 2015/10/21 09: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을 굉장히 잘 적으시는 것 같네요.
    건강한 火曜日되시길 바랍니다.

  2. 비밀방문자 2015/10/12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3. 뽀시기 2015/10/08 16: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핑크리본 행사가 참 좋네요 ...
    여성분들의 유방암에 대한것이니 ...
    잘보고 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