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활용법] 집 청소에서 각질제거까지~ 집안 곳곳을 누비는 팔방미인, 베이킹소다 활용법

2015/08/21 14:43



천연 세제, 신생아 세제, 청소 용품으로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들어 알고 계실 거예요. 세제가 없어서, 다 떨어져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제품의 부식은 막고 세제보다도 깨끗하게 집 청소를 돕는다는 점에 있어서 장점이 아주 많은데요. 천연 세제이기 때문에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 활용법! 오늘은 이 베이킹소다를 가지고 보다 깨끗한 집 청소 방법을 알아보고, 다른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집안 곳곳에서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팔방미인과 같은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따라오세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1. 묵은 때를 없애주는 주방세제로 대체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번째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주방 세제 대체입니다. 가스레인지와 같이 자주 청소해도 음식물 찌꺼기나 때가 끼기 쉬운 곳에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세요.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준 후에 수세미에 물을 묻혀 닦아 주면 됩니다. 베이킹소다가 가지고 있는 세정 효과로 묵은 때에서 기름 때까지를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다른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세제 대신 이용하되 같은 방법으로 닦아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기도 하지요. 주방에서뿐만 아니라 화장실 청소할 때에도 베이킹소다를 사용해보세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2. 발의 각질 제거를 돕는 족욕제로 활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킹소다의 깨끗한 세정 효과를 우리 신체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뜨거운 물로 혈액순환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고 발에 남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족욕인데요.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 3스푼, 소금 1스푼, 아로마 오일 7방울을 넣고 섞어 발을 담그고 족욕을 즐기면 됩니다. 천연 각질 제거제이자, 발냄새를 없애주는 역할까지 있어 스크럽처럼 이용해도 좋아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3. 카페트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청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 동안 깔아두었던, 혹은 여름 내내 옷장 안에서 방치되었던 카페트는 청소하기가 참 힘듭니다. 털 사이사이로 먼지는 물론 진드기와 각종 세균이 범벅되기 쉽기 때문이지요. 이때,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청소해주면 좋은데요. 카페트에 베이킹소다를 골고루 뿌려놓은 후 15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청소기로 베이킹소다를 빨아내면 됩니다. 베이킹소다가 흡착시킨 먼지들이 청소기로 빨려 들어가 깨끗한 카페트를 만들 수 있어요.


베이킹소다 활용법 4. 치아 미백, 입 냄새 제거 효과를 위한 양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바로 양치에 있습니다. 치아 미백과 동시에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베이킹소다를 치약에 둘러 양치해주면 되는데요. 입안을 헹굴 때 역시 베이킹소다를 넣은 물을 사용하면 입 냄새 제거에 더욱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너무 많은 양을 쓰거나 자주 쓰면 입안이 자극을 받을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청소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자주 들어 알고 있었지만, 양치부터 족욕까지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인데요. 생활 곳곳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가 구하기도 쉽고, 집에 한번 구비해두면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있어서 아주 훌륭한 우리 집 필수품으로 인정해도 되겠습니다. 오늘 공유한 네 가지 베이킹소다 활용법을 이용해 깨끗한 거실, 주방, 치아, 발뒤꿈치를 만들어보세요~
2015/08/21 14:43 2015/08/21 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