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여행] 모험과 도전으로 만나는 새로운 세상, 아프리카 여행 떠나기

2015/08/12 11:06



아프리카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언뜻 보면 위험할 것 같은 여행이라 생각이 들기도 하죠. 하지만, 도심 속 관광지와 휴양지들과는 또 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어 모험과 도전이 기다리는 여행이 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여행은 어떤 여행보다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하는데요. 하지만, 그만큼 따라오는 아프리카 여행의 아름다움 역시 값으로 매길 수 없지요. 평생 보지 못했을지도 모를 대 자연의 모습을 사진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두 눈으로 담아 갈 수 있다면 그것은 천국과 같을지도 모르니까요. 오늘은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나보려 합니다. 아프리카 속 다양한 여행지, 남아프리카, 남아공 여행 등등 아프리카 여행지 추천과 함께 아프리카 여행은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아프리카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추천 여행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한도전>에서 재미와 감동을 주었던 아기 코끼리가 뛰어다니던 곳은 케냐입니다. 이 케냐에 있는 마사이 마라 국립공원은 세렝게티 초원 보다 이동하기 쉽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추가 비용을 내면 마사이 빌리지를 구경할 수 있어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잠비아의 빅토리아 폭포는 세계 3대 폭포에 드는 멋진 자연의 작품인데요. 중간에 번지 점프대도 설치되어 있어 도전 의식을 불태우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티오피아에 가면, 소금 사막과 소금 산, 소금 호수라는 두 눈을 의심하는 새로운 곳을 만날 수 있는데요. '다나킬 투어'를 통해 소금이 쌓인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만날 수 있고, 용암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일정은 꽤나 고되지만, 에티오피아 여행의 꽃이라 할 수 있어요.

이집트에 가면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봐야겠지요. 죽기 전에 봐야 할 미스테리한 건축물로 꼽히기도 한답니다. 신전과 사막, 바다 등 이집트의 멋이 가득 담긴 곳곳을 훑다 보면 이집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아프리카 여행 전에 꼭 준비해야 할 것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행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바로 비자인데요. 아프리카는 국가별로 사항이 다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보츠나와는 30일 이내의 여행일 경우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지만, 케냐, 탄자니아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또, 반드시 예방 접종을 하고 가야 하는데요. 말라리아, 황열병 등의 예방 접종을 위해서는 출국 약 2주 전부터는 예방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늦지 않게 병원에 가야 합니다.


아프리카 여행 내내 긴장해야 할 주의사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떤 나라에 가도 그 나라의 기본 매너와 생활 언어를 알아가는 것이 참 중요한데요. 아프리카는 어딜 가도 동물들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것이 조금 더 많습니다.

1) 밤에 이동하는 것을 피하세요. 가능한 무리 지어 다니는 것이 좋겠지요.
2)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택시 사기를 조심하세요.
3)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마세요.
4) 지갑을 보이는 곳에 두지 마세요. 또, 묵는 숙소 등의 정보를 흘리지 마세요. 강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5) 강도를 만난다면 무조건 순응하세요. 단, 신분증과 여권, 신용카드는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6) 인종 차별 언행을 취하지 마세요.


인생에 두 번 있을지 모를 아프리카 여행, 도전과 탐험이 가득한 미지의 세계입니다. 가기 전에 예방 접종과 나라별 매너 숙지 등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겠지요. 항상 약간의 긴장은 취하되, 여행 자체의 재미와 흥미를 잃지 않도록 그곳의 향기와 멋을 느껴보세요.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프리카 대륙으로, 신비함과 도전의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2015/08/12 11:06 2015/08/12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