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에 탄 피부] 여름의 피부 트러블, 햇빛에 탄 피부 극복 방법

2015/08/11 16:49




휴가철이 끝나면 후유증이 남기 마련인데요. 휴가를 떠났을 때의 여유와 즐거움으로 일상 생활에 적응하기 힘든 휴가 후유증이 있는 반면에, 우리에게 문신처럼 남아 있는 후유증도 있지요. 바로, 햇빛에 탄 피부나 햇빛에 탄 얼굴로 그을려진 모습이 후유증이라 할 수 있어요. 검게 탄 피부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여름의 피부 트러블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햇빛에 탔을 때 심각한 피부 손상을 초래하기도 하는데요. 햇볕에 얼굴이 탔을 때 붉은 끼가 올라오는 햇빛 화상이나 햇빛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분도 있고, 햇볕에 탄 피부가 벗겨지고 쓰라린 고통을 주기도 한답니다. 또 검게 햇빛에 탄 피부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여름의 피부 트러블이라 할 수 있는 햇빛에 탄 얼굴 극복방법! 얼룩덜룩 해진 피부를 막기 위해선 햇빛에 탄 피부를 잘 관리해주어야 한답니다. 오늘은 햇빛에 탄 피부를 막기 위한 야외활동 이후의 에프터 케어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울긋불긋, 화끈거리는 햇빛에 탄 피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못된 선탠이나, 의도치 않은 피부 탐으로 인한 피부의 붉은 기는 정말 보기에도, 느끼기에도 불쾌한데요. 이런 상태가 계속되면 밤에 잠을 이루기도 어렵고, 잠에 든다고 해도 숙면을 취하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물집 없이 피부의 겉만 화끈거린다면 찬물, 얼음 수건 등으로 열을 빼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진정 크림이나 연고 등을 발라주면 되지요. 단, 물집이 생기고 진물이 흐른다면 병원으로 빨리 가는 편이 좋답니다. 화상의 정도가 경미하더라도 긁거나 문지르는 것은 자제해야 하고요.


이미 검게 타고 있는 까만 피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가 빨갛게 되고 각질이 벗겨지는 타입과는 다른, 까맣게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미백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은데요.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주는 제품을 통해 마사지를 해줍니다. 또, 물이나 이온 음료 등을 충분히 마셔 체내 수분 역시 보충해주세요. 까만 피부라고 해도 물놀이 전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 역시 잊지 말아야 하고요.


피부 진정과 수분을 한 번에 다뤄주는 알로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로에는 수분 공급과 더불어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스킨케어 제품의 주 재료로 개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에는 강력한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보다는 알로에와 같이 자극이 덜하고 순한 재료로 이루어진 제품을 쓰는 편이 더 좋은데요. 얼굴뿐 아니라 몸 피부에도 충분히 발라주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열에 의해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를 낮춰주기 위해선 냉장고에 알로에나 알로에 팩을 넣어 차갑게 사용해도 좋습니다.


천연팩을 통한 애프터케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따로 구비된 제품이 없다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천연팩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피부에 남아있는 잔열감을 가라앉혀주는 것이 급한데요. 감자, 오이와 같은 채소를 갈아 밀가루, 꿀 등으로 점도를 준 후 발라주면 피부 진정이 됩니다. 또, 당분간은 맹물이 아닌 쌀뜨물 세안을 통해 탄 피부를 되돌릴 수 있도록 하면 더욱 좋습니다.


오늘은 되돌리기 버튼이 있다면 누르고 싶은, 야외활동 이후의 피부 케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피부 화상이나 상처가 처음부터 생기지 않는 것이 좋으니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바르는 것과 중간중간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부터 챙기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위한 애프터케어를 더해준다면 잠시 화가 나있던 피부의 열을 잠재우기 좋을 거예요.

2015/08/11 16:49 2015/08/11 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