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계곡] 하루면 충분한 서울에서 가까운 계곡 리스트

2015/07/08 11:00




산으로, 바다로 떠나는 신나는 여름 휴가지, 정하셨나요? 산도 좋고 물도 좋은 분들이라면 시원한 나무들 사이에서 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계곡으로 여름 휴가를 정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 휴가 계곡은 한낮에는 시원한 물놀이를 하고, 아침과 밤에는 푸른 나무 사이로 산책을 할 수 있는 낭만적이면서 활동적인 여행지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에서 가까운 계곡 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수박을 시원한 계곡 물에 담갔다가 먹기도 하고, 깨끗한 공기를 맡을 수 있는 여름 휴가 계곡! 서울에서 가까운 계곡에 가셔서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라요.



절벽과 폭포 사이의 경기도 양평군 중원계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도 양평군의 중원산, 도일봉 사이에 위치한 중원계곡입니다. 폭포 줄기가 바위에 부딪치면서 생기는 하얀 포말 때문에 '치마폭포'라고 불리는 폭포는 물놀이를 즐기지 않는 어른들도 반할만한 볼 거리입니다. 절벽과 숲길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중후한 매력이 있는 계곡이에요. 물이 아주 맑아 투명하기로 유명해요. 투명하고 시원한 계곡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여름 휴가 계곡이 되겠지요.


유명산 휴양림과 함께 있어 더욱 편한 어비계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평에 위치한 어비계곡은 휴양림과 함께 있어 이용이 편해요. 용문산과 유명산 사이에 있는 계곡으로, 물고기가 날아다니는 계곡이라 해서 이름이 어비랍니다. 상 하류의 수심이 달라서 남녀노소 모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얕은 하류에서는 아이들이 발을 담그고 놀기 좋고, 상 하류 사이에서는 어른들이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를 할 수 있다고 해요. 가족 휴가지로 선택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포천8경이 장관을 이루는 백운계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백운계곡은 8경이 아름다워 전국 곳곳의 많은 계곡 가운데에서도 늘 멋진 계곡 순위에 오르는 곳인데요. 선유담,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와 같은 명소들이 근교에 위치해 시간을 두고 둘러보기 좋아요. 자연에서의 휴식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포천의 백운계곡을 추천해드립니다.


푸른 나무들로 둘러싸인 양주 송추계곡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송추계곡은 소나무, 가래나무가 많아 송추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에요. 북한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곳으로, 돌과 바위와 물과 산과 나무가 이루는 자연의 멋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특히, 계곡을 오르며 만날 수 있는 등산로 코스를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 놀러 가기 좋은 곳이지요. 또한 근처에 농원이 있어 계절에 따라 다른 느낌을 자아낸답니다.


오늘은 여름 휴가 계곡으로 서울에서 가까운 계곡 4곳에 미리 다녀와보았어요. 푸른 잎을 자랑하는 나무와 위엄 있는 세월을 보여주는 바위, 속이 훤히 보이는 맑은 물로 이루어진 자연의 선물인 계곡에서 올 여름 시원하게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잠시 자연의 공간을 빌려서 다음 손님들과 자연을 위해 깨끗하게 놀고 관리하며, 행복한 여름 휴가를 보내보세요.
2015/07/08 11:00 2015/07/08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