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무실 책상 꾸미기] 여름 용품으로 시원하게 사무실 책상 꾸미기

2015/06/24 11:40




여름에도 업무는 나날이 쌓여만 가고, 많은 업무로 인해서 더위가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요즘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컴퓨터의 열기에 오전 업무만 끝냈을 뿐인데 쉽게 지치기 마련인데요. 조금이라도 시원하게 업무 환경을 개선시키고 싶다면, 여름 용품으로 사무실 책상을 꾸며보세요! 간단한 여름 용품으로 사무실 책상 꾸미기는 어쩌면 작은 변화일 수 있지만, 나름대로 소소한 기분전환이 될 수 있답니다. 또, 사무실 책상 꾸미기 위해 여름 용품을 사면서 또 작게나마 스트레스를 풀 수 있지 않을까요? 업무에 지친 오늘, 동료들이 부러워하는 시원한 사무실 책상 꾸미기에 도전해보세요!



여름의 필수 소품 미니 선풍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의 환경이나 많은 사람이 근무하는 사무실에서 자신에 맞게 에어컨 온도 조절을 하는 것은 쉽지 않죠. 그럴 땐 이런 미니 선풍기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도 있겠어요. ‘미니’인만큼, 바람의 세기가 강하거나 범위가 넓진 않지만, 잠깐의 시간일지라도 기분 좋은 바람을 맞으면 더위에 지쳐 녹아 내릴 것 같은 뇌를 깨어줄 거예요. 특히나 USB 포트를 이용해 꽂아 돌릴 수 있는 USB 미니 선풍기는 책상 위에 두기에도 좋고, 편리하게 이용하기 쉽답니다. 또, 음료수 1,2개 정도를 넣을 수 있는 USB 미니 냉장고를 이용해 시원한 음료를 즐겨도 좋겠어요.


땀나지 않고 시원하면서도~ 예쁘기까지 한 여름 방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내 자리를 내 방처럼 자유롭게 꾸밀 수만은 없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딱딱한 의자 위에 얹는 방석이라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장시간 동안 앉아서 업무를 보는 분들은 허리와 엉덩이의 피로를 덜기 위해 방석을 쓸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좀 더 시원한 소재를 고르거나, 아예 기능성으로 나온 쿨 방석을 쓰면 좋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통풍방석, 워터젤로 만들어져 시원한 쿨 방석 등을 이용하면 체내 열이 흡수되어 체감온도를 2,3도 가량 낮추어 좀 더 쾌적한 활동이 가능해진답니다. 이외에도 USB 포트를 꽂아 바람을 맞을 수 있는 USB 방석 등을 이용하면 업무를 보는 내내 더위를 덜 수 있겠어요.

땀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도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허벅지나 엉덩이가 찝찝해지는데, 시원한 소재로 되고 예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방석을 쓰면 마음도 몸도 조금은 쉬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노트북과 스마트폰의 발열을 잠재워주는 쿨 패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쿨 패드는, 오랜 시간 동안 통화를 하고 난 직후나 인터넷 또는 프로그램 사용으로 과열된 스마트 기기들을 식혀주는 고마운 상품입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시간 스마트 기기 앞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어컨과 선풍기를 틀고 업무를 봐도 계속해서 열과 맞닿을 수밖에 없지요. 쿨 패드를 이용해 기기의 열을 식혀주면 체감 온도도 조금씩 떨어질 수 있을 거예요.


하얀 색, 투명한 소재의 사무 용품으로 시원하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기만 해도 숨이 막히는 어두운 컬러의 도구는 잠시 넣어두세요. 여름에는, 아무리 세련된 블랙 컬러라도 답답해 보이기 쉬우니까요. 뿐만 아니라, 사무실 책상에 올려진 액자의 프레임도 투명한 유리 제품으로 바꾸면 좀 더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 워터볼이나 투명한 플라스틱 인형 들을 올려놓아도 조금은 시원해 보일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사무실 책상 꾸미기를 할 때 화려한 컬러를 쓰는 것보다 화이트, 블루 컬러를 적절히 믹스하거나 투명한 소재의 제품을 올려두거나 사용하는 편이 편안하답니다.


실내 업무를 볼 때 체온을 낮춰줄 쿨 스카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쿨 스카프는 시원한 소재를 통해 체온을 낮춰주는 제품인데요. 목, 이마, 팔 등의 신체부위에 둘러주어 실내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등산이나 스포츠, 레저 활동 때뿐만 아니라 사무실을 비롯한 실내에서도 착용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지요. 물에 담가 사용하는 분말 형, 냉동실에 얼려 사용하는 아이스 팩의 형태가 있으니 좀 더 편하게 느껴지는 형태를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어요. 단, 아이스 팩 형태가 좀 더 지속성이 긴 대신 너무 얼리거나 압력을 가하면 터질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사무실 안의 작은 휴양, 오피스 발 해먹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먹은 흔히 휴양지에서 볼 수 있는 간이침대, 놀이시설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무실에서 편안하게 발의 피로를 덜고 시원함을 더해줄 수 있는 오피스용 발 해먹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발에 땀이 자주 차는 분들을 위해 사무실 책상 아래에 발을 올려두고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오피스 발 해먹이 나온 거지요. 발을 뻗어 쉬면서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이외에도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레이아웃을 푸른 컬러로 잡는 방법으로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더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후의 아이스크림 한 개도 좋고요. 더위를 먹지 않도록 시원한 물로 세수해서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것도 좋고요. 계절에 맞게 모든 사무실의 공간을 깨끗하고 푸르게 바꿀 수는 없고, 내 자리를 얼음의자로 만들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조금씩 신경 써준다면 조금이라도 쾌적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거예요.
2015/06/24 11:40 2015/06/24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