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케어] 발끝까지 여름 준비 시동! 샌들신기 전 뒤꿈치 관리하기

2015/06/04 13:43




여성 분들은 물론이고, 이제는 남성 분들까지 뷰티에 투자를 해야할 시대입니다. 특히 여름을 앞두고 제모나 땀과 같이 민감한 부분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사계절 내내 하고 있던 다이어트도 왠지 좀 더 힘을 쏟게 되고요. 또, 노출이 있는 옷을 입게 되는 여름엔 손발톱, 팔꿈치, 무릎, 발 뒤꿈치까지 관리가 필요한 계절인데요. 자칫하면 놓치기 쉬운 뒤꿈치 관리! 샌들을 신을 때 뒤꿈치가 발각질로 하얗게 일어난다면 정말 신경 쓰이겠지요? 뒤꿈치는 쉽게 건조해지는 부분이라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발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랍니다. 샌들을 신기 전 패디큐어만큼 신경 써야 할 뒤꿈치 풋케어. 오늘은 깔끔한 뒤꿈치를 위한 풋케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간편하게 풋케어, 발각질 제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름 샌들을 신기 전에 필수 풋케어는 바로, 발각질 제거 입니다. 하얗게 일어나지 않고 매끈한 발 뒤꿈치는 반드시 필요한데요. 다른 발관리 제품이 없을 때에는,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간편하게 풋케어를 해주어도 좋아요.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식초 몇 방울을 넣어 잠깐 족욕을 한 후, 마사지하며 천천히 각질을 밀어주면 되는데요. 식초는 발 냄새도 함께 잡아주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물론, 산성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소량만 넣어주세요.


스크럽제와 천일염을 활용한 풋케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링젤이나 바디스크럽 등의 제품이 있다면 손쉽게 풋케어가 가능합니다. 제품에 따라 방법은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에 살짝 발을 불린 후 스크럽제로 마사지하며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품의 향기까지 더해져 기분 좋은 마사지로 하루의 피로까지 풀 수 있어 좋답니다. (*제품 사용법을 보고 따라 해 주세요.) 집에 스크럽 제품이 없다면 천일염을 사용해 천연 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답니다. 천일염에 바디오일을 소량으로 섞어 발 마사지를 해주어도 매끈한 발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 발팩을 이용한 깨끗한 발 피부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한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달걀 껍질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달걀을 먹은 후 껍질을 버리기 전에, 이것을 재료로 발 관리를 해주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달걀 껍질을 하루 정도 말린 후 믹서로 갈아준 뒤, 크림과 섞어 발바닥에 문질러주면 됩니다. 몇 분정도 지나면 물로 깨끗하게 닦아주고 로션 또는 크림을 발라 마무리해주세요. 각질 제거는 물론 영양 케어도 가능하니 이 역시 일석이조의 효과를 즐길 수 있겠어요.


발 각질 관리의 마지막은 언제나 풋크림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굴용 로션, 바디크림, 핸드크림 등 부위별 화장품이 나오고 있지요. 여기에 풋크림까지 겸해주시면 온 몸을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풋크림이 없으신 분들은 좀 되 되직한 제형으로 유분기가 있는 바디로션을 발라도 좋아요. 발 뒤꿈치는 각질과 굳은 살이 잘 생기기 때문에 건조하지 않도록 좀 더 유분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샤워나 목욕, 족욕 후에 꾸준히 발라주며 관리하면 확연히 부드러워진 발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발 뒤꿈치 관리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풋케어와 풋 전용 제품을 사용한 방법까지 다양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팔도, 발도 노출이 많아지는 더운 여름, 매끈한 피부 관리로 어디서나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2015/06/04 13:43 2015/06/04 1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