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대청소]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봄맞이 대청소 하는 방법!

2015/03/26 11:00




이제 어엿한 봄이 찾아왔는데요. 이따금씩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지만 한낮 기온이 20도까지 올라가 따뜻한 날이 계속되는 요즘! 집안에도 봄의 활력을 불어넣어야 할 때인데요. 그 전에 우리가 먼저 해야 할 것! 바로 겨울의 묵은 때를 벗기는 봄맞이 대청소! 겨우내 쌓인 먼지를 걷어내고 봄의 향을 그대로 들여놓기 위한 봄맞이 대청소 하는 법! 지금부터 와코루 블로그 지기와 함께 시작해 볼게요.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반짝반짝 봄맞이 대청소 하는 법 함께 살펴보아요. :)



봄맞이 대청소 – 공기 및 가구 청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 환기


봄청소 대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환기! 환기만 제대로 해줘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하루 30분 이상씩 집안의 앞뒤 창문을 열어 순환을 통해 집안의 공기를 바꿔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2) 창틀 & 창문 청소


겨울에 환기를 제대로 하지 못해 창틀 사이사이에 각종 먼지가 가득 쌓여 있을 거에요. 막대기를 이용해 헝겊에 물을 묻혀 밀어서 닦아주면 손쉽게 닦을 수 있습니다. 창문은 신문지에 물을 묻혀 닦아 주면 윤이 나게 관리할 수 있고요. 방충망의 경우 여기 신문지에 물을 잔뜩 적셔서 방충망에 붙여 놓은 후 떼면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신문지가 빨아들여 손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봄맞이 대청소 – 옷, 침구류 세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 3) 카페트 세탁하기


겨울에 보온 효과 때문에 거실이나 침실에 카페트를 많이 깔아 놓으시죠. 사용할 땐 좋지만, 봄이 오면 카페트 청소하기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세탁소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젠 집에서도 쉽게 카펫 청소할 수 있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베이킹소다 1/2컵에 유칼리 오일을 1~2방을 섞어 카펫에 뿌려주세요. 그 상태로 12시간 동안 뒀다가 청소기로 카펫 전체를 밀어주면 청소 끝! 더 말끔한 청소를 위해 굵은 소금을 한 번 더 뿌려준 후, 청소기로 밀어주면 카펫 먼지를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4) 침구류


겨우내 덥고 잤던 두꺼운 이불과 오리털 이불은 이제 들여 놓아야 할 때! 깨끗이 세탁 후에 햇빛이 잘 드는 날 베란다나 마당에 널어 일광소독으로 바짝 말려주세요. 매트리스 역시 청소기로 한 번 쓸어준 후 햇볕에 말려 일광 소독해 주세요. 땀과 몸의 분비물로 진을 치고 있던 먼지와 진드기를 일광소독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5) 겨울옷 세탁


각종 두꺼운 니트와 코트류, 오리털 점퍼류를 정리해야 할 때 입니다. 옷장에 들여놓기 전 깨끗이 세탁하는 것은 필수! 각 소재에 맞게 세탁법을 올바로 진행해야 옷이 상하지 않아 다음해에도 꺼내서 입을 수 있습니다. 겨울옷은 소재 자체가 두껍고 견고한 조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세제가 남아 있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니트류의 경우에는 드라이클리닝을 추천해 드리며 집에서 세탁할 경우 울샴푸를 이용해 미지근 물에 담궜다가 손빨래로 조물조물 빨아 주세요. 오리털 점퍼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세탁 후, 그늘진 곳에 펼쳐 말려 손으로 두드려 오리털이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봄맞이 대청소 – 황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봄의 불청객 황사! 황사가 심한 날에는 되도록이면 환기를 자제해 주세요. 중금속이 포함된 공기가 그대로 집안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 구석구석 먼지가 쌓이는 곳을 특히 신경 써서 청소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청소기 보다는 물에 적신 걸레를 이용해 닦아 줘야 먼지가 날리지 않고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 황사가 있는 날에는 밖에서 들어올 때 옷에 묻어 있는 먼지를 털고 들어가도록 합니다.


봄맞이와 함께 집안 구석구석 쌓여있는 먼지와 진드기 청소하는 법을 소개해 드렸어요. 오늘 소개해 드린 방법으로 이번 주말에 집안 곳곳에 봄을 드리우는 건 어떠신가요?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은 시원한 기분이 들 거예요.  

2015/03/26 11:00 2015/03/26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