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체질 만들기]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살 안 찌는 체질 만들기

2015/03/19 10:24




똑같이 먹어도 누구는 살이 안 찌는데 나는 계속 살이 찌는 것 같은 경험 있으신가요? 오히려 나보다도 더 먹는 것 같은 사람도 날씬한 몸매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 약 오른 경험 한 번쯤은 다 있으실 텐데요. 똑같지 먹지만 살이 안 찌는 이유는 바로 체질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체질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것이지만 작은 노력을 기울이면 살 안 찌는 체질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점! 그럼 오늘은 걱정 없이 먹고 예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살 안 찌는 체질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함께 살펴보아요. ^^



1. 똑같이 먹고 나만 살찌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른 친구와 비교했을 때 나보다 많이 먹는데 그녀가 살이 찌지 않는 이유! 바로 기초대사량이 높기 때문인데요.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조금만 움직여도 칼로리가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하루 동안 먹은 칼로리를 빨리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에너지 소모가 작아 동일한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많은 활동량이 필요로 합니다. 이가 수반되지 않아 먹은 칼로리가 다 소모 되지 않는다면 그대로 지방으로 축적되어 살이 찌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2. 살 안 찌는 체질을 만드는 운동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높은 기초대사량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몸의 근육량을 높여 작은 활동에도 에너지 소모가 커지도록 해야 합니다. 근육량을 늘리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동시에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줄이는 운동을 병행해 주어야 하는데요. 평소에 걷기, 뛰기,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덤벨, 윗몸일으키기 등의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지방 연소와 근육량 증대를 동시에 진행한다면 보다 균형적인 몸매라인을 잡을 수 있을 거에요.



3. 식욕 억제하는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질 개선을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무조건 굶는 것 보다는 정확한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이 수반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되는데요. 식이요법 중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식욕을 억제하는 법! 식욕을 억제하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물 자주 마시기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는 수분을 잘 보충해주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 7잔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경우 보통 식사량보다 덜 섭취하게 되어 하루 섭취 칼로리를 낮추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잠 잘자기
수면 부족 상태가 되면 햄버거, 치킨과 같이 열량이 높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이는 배고픔을 더 빨리 느끼게 하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충분한 수면 상태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스트레스는 제때 풀기
스트레스가 쌓이면 음식으로 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가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식욕을 증진시키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발생한 식욕은 몸 건강은 물론 바이오 균형을 깨뜨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4. 살 안 찌는 간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이요법을 강행할 때 무조건적으로 먹을 것을 피하는 것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살 안 찌는 간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왕이면 열량이 적고 건강에도 이로운 것들을 선택하시는 게 좋은데요. 그 중 다이어트 간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는 섭취하는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있고 맛까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빠뜨릴 수 없는 식품인데요. 고구마를 말려 쫀득쫀득한 간식 형태로 만든 것이 바로 고구마 말랭이! 얼마 전에 와코루 블로그에서도 소개해 드렸던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식이죠! 맛도 있고 먹는 식감도 좋아 다이어트 간식용으로 좋습니다.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 http://wacoalblog.com/517


일시적인 다이어트 보다는 지속적으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비법을 찾으신다면, 살 안 찌는 체질로 개선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살 안 찌는 체질 만들기와 함께 보다 요요 걱정 없이 아름다운 몸매를 가꿔보세요.^^

2015/03/19 10:24 2015/03/19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