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다리 교정] 지긋지긋한 휜다리! 이제 일자다리로 당당하게 걷자! 휜다리 교정의 모든 것

2015/02/26 14:25





끊이지 않는 스키니진의 유행, 여기에 봄, 여름엔 맨다리, 가을 겨울엔 레깅스 패션으로 다리 라인을 그대로 돋보이게 하는 패션 때문에 휜다리를 가진 분들은 옷 입을 때마다 고민되기 마련인데요. 선천적인 이유도 있지만, 사실 휜다리는 잘못된 자세와 습관 때문에 만들어 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잘못된 습관으로 틀어지고 변형된 체형으로 더욱 도드라지는 휜다리! 이제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휜다리 교정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 와코루가 휜다리의 원인부터 교정까지 휜다리 교정이 모든 것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휜다리 교정 1. 휜다리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휜다리는 기본적으로 O자형과 X자형 다리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허벅지부터 무릎까지가 붙는 X자 형은 무릎이 붙고 종아리 쪽 다리가 안쪽으로 휘는 상태입니다. 이 체형은 보행 시 체중이 다리 안쪽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평발이 되기 쉽습니다. O자형 다리는 다리를 모아 똑바로 섰을 때 무릎이 서로 닿지 않고 다리가 O자 형태로 벌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좌식 문화가 발달되어 있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나타납니다. 이외에도 O자와 X자가 섞여 있는 반장슬 체형이 있는데요. 골반부터 무릎까지는 X자형 다리, 무릎 아래는 O자형 다리의 특징을 갖고 있는 체형을 말합니다.



휜다리 교정 2. 휜다리 원인 알아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휜다리는 선천적일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이 후천적 원인에 의해 변형됩니다. 이를테면 양반다리 등의 좌식생활, 다리를 꼬는 습관 그리고 발에 맞지 않은 신발 착용으로 골반에 지속적인 무리를 준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높은 하이힐의 잦은 착용에 의해 골반이 틀어져 휜다리를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은 다리 뿐 아니라 척추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때문에 어릴 때부터 바른자세와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골반과 척추를 바로 세워 바르고 건강한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휜다리 교정 3. 휜다리의 위험성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각선미를 포기하고 말겠다는 생각으로 휜다리를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그에 따른 위험성이 따라오는데요. 퇴행성 관절염과 부분 비만이 바로 그것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무리하게 쓰거나 오래 쓴 경우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에게 일어나는 질병이지만 요즘에는 20~30대 젋은층에게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종종 나타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아무리 해도 복부나 하체 부분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이것 역시 골반과 다리가 틀어져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성장기의 어린이에게는 성장을 방해하기도 하니 조기 발견 시 바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휜다리 교정 4. 휜다리 스트레칭으로 아름다운 라인 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휜다리를 교정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은 바로 스트레칭입니다. 스트레칭은 평소 안쓰는 근육을 움직여 위치를 바로 잡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어요. 꾸준히 하다보면 틀어진 뼈의 위치도 바로잡을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아주 쉽고 간단한 운동이니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을거에요!  


휜다리 스트레칭 순서 :

1) 일어선 상태에서 다리는 어깨 보다 조금 넓게 벌려주세요.

2) 그대로 허리를 구부려 이미가 무릎에 닿을 수 있도록 몸 전체를 숙여주세요.

3) 양 손은 발목 뒤쪽의 아킬레스건을 감싸듯 쥐고 무릎은 붙이지 않은 채 열어주세요.

4) 엉덩이를 하늘 쪽으로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쭉펴고 30초간 유지해 주세요.

5) 허벅지 뒤쪽부터 종아리까지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으로 3~5회 반복해 주세요.



휜다리 스트레칭만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는 어렵지만, 올바른 자세의 생활습관과 함께 꾸준히 운동해 주신다면, 나도 모르게 달라진 내 체형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리만 반듯하게 교정해도 숨은 키를 찾을 수 있으니, 꼭 스트레칭을 습관화 하시기 바랍니다. 올 봄에는 바른 생활습관과 함께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가꾸시길 바랄게요.^^

2015/02/26 14:25 2015/02/26 1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