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손톱관리] 집에서 쉽게 하는 셀프 손톱관리 – 손톱영양제, 셀프네일

2015/02/24 10:51





뷰티에 관심 있는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신경 쓰는 네일! 매일 네일샵을 드나들기에는 만만치 않은 비용으로 망설이게 되는데요. 비용걱정 없이 할 수 있는 건강한 손톱관리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집에서 조금만 신경 써주면 네일샵 부럽지 않은 예쁘고 건강한 손톱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손톱관리 비법! 손톱 다듬는 도구부터 방법, 셀프 네일 컬러링 기본 단계까지! 지금부터 와코루와 꼼꼼하게 시작해 볼게요~



셀프 손톱관리 1. 큐티클 관리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관리에 첫 번째는 바로 손톱 주변에 껴있는 큐티클 제거하기! 손톱 관리를 하는 사람과 안하는 사람의 차이는 바로 손톱을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큐티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려울 것 같은 큐티클 관리도 사실 알고보면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신가요. 주변 로드샵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만 있으면 집에서도 지저분한 큐티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큐티클 관리 첫 단계 :  핸드크림으로 큐티클 불리기!

큐티클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도 좋지만, 굳이 전용 리무버의 필요성을 못 느끼신다면 매일 쓰는 핸드크림을 이용해 손톱 주변에 넉넉하게 올려주세요. 일정 시간 올려둔 핸드크림으로 큐티클이 불려 주세요.


큐티클 관리 두 단계 : 푸셔로 큐티클 밀어주기

큐티클을 잘 불렸다면 푸셔로 큐티클을 밀어주세요. 밀대로 생긴 이 푸셔는 가까운 로드샵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요~ 살살 조금씩 잘 밀어주시면 어렵지 않게 손톱에서 큐티클이 밀리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손톱의 세로 길이가 짧아서 고민인 분들도 이 푸셔를 잘 활용하면 손톱 모양을 조금 길게 만들 수 있어요.


큐티클 관리 세 단계 : 니퍼 사용하기

푸셔로 밀어낸 큐티클의 잔해는 닦아내고, 닦아지지 않게 길게 잡히는 것들은 니퍼를 활용해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최대한 손톱과 가까이 잘라주는 게 포인트 인데요. 잘못하다가는 큐티클 외에 손톱 주변의 살까지 건들일 수 있으니 조심조심해서 잘라줘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셀프 손톱관리 2. 손톱 강화제와 영양제로 관리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잦은 손톱 컬러링과 젤네일로 약해진 손톱은 틈틈히 손톱강화제와 영양제로 윤기와 영양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습관적으로 손톱을 물어 뜯어 상한 것들을 그대로 방치하는 것도 손톱 건강에 좋지 않지만, 잦은 네일 컬러링 역시 손톱 건강에 영양을 끼치는데요. 몇 달 동안 숨을 쉬지 못한 손톱은 두께가 얇아져 일정 길이로 자라면 뚝뚝 끊기거나 심하면 갈라지고 찢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때문에 중간중간 보습과 영양을 주어 손톱을 강화시켜주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손톱도 하나의 내 몸의 피부라고 생각해주고 꾸준한 영양 공급 및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 손톱관리 3. 네일 컬러링 관리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일 컬러링 첫 단계 : 손톱 표면 다듬기

손톱 주변의 지저분한 큐티클을 제거하고 손톱에 영양까지 주었다면 이제 예쁘게 컬러링을 해야겠죠? 컬러링 전에 울퉁불퉁한 손톱 표면은 네일 파일의 부드러운 면을 이용해 평평하게 관리해 주세요. 로드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일 파일은 한 쪽면은 사포처럼 거친면을, 다른 한 쪽 면은 부드러운 면을 갖고 있는데 거치면은 손톱 길이를 다듬는데 사용해 주시면 되고 부드러운 면은 손톱 표면을 균일하게 다듬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일 컬러링 두 단계 : 베이스 > 컬러링 > 탑코트 순으로!

컬러링 전에 반드시 베이스 제품을 먼저 사용해 주세요. 베이스 제품은 컬러 메뉴큐어가 직접적으로 손톱에 닿지 않게 함으로써 손톱에 물드는 것을 방지해 주며, 제품 자체가 갖고 있는 그대로의 색을 예쁘게 발색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컬러링 후에는 탑코트를 발로 다시 한 번 발생의 효과를 높여 주세요. 또, 탑코트를 한 번 더 발라주면, 금방 까지는 매니큐어를 좀 더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베이스와 탑코트는 컬러링 단계에서 꼭 빼놓지 않고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네일 컬러링 세 단계 : 에센스로 마무리!

고가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시중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손톱 에센스를 활용해 손톱 주변을 발라주세요. 큐티클 제거와 컬러링으로 들뜨고 예민해진 부위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보다 깔끔한 손톱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도 건강하고 예쁜 손톱케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관리하면 네일샵 못지 않게 건강하고 깔끔한 손톱을 만들 수 있는 손톱관리! 오늘부터 시작해 보는건 어떠신가요.^^

2015/02/24 10:51 2015/02/24 1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