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추천 / 스위트 와인] 특별한 날,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감초! 스위트 와인추천 BEST5

2015/01/15 09:47




2015년이 시작한 지도 벌써 2주가 지났네요. 연말에 못다한 모임이 신년까지 쭉 이어지고 있을텐데요. 최근 룸 파티, 홈 파티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지인들과 Private하게 보내는 시간을 계획하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이 때, 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와인'이 빠질 수 없겠지요! 요즘 여성들에게 특히 사랑 받는 술이긴 하나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스파클링 와인까지 그 와인 종류가 어마어마해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 오늘 와코루 와인 추천 리스트를 준비했어요. 그 중에서도 이제 막 와인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스위트 와인 추천 best 5!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게요.



와인 종류와 와인 당도 구분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인 추천에 앞서 와인 입문자들을 위해 간단하게 와인 종류부터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답니다!


1) 레드와인
레드와인은 매우 붉은 색을 띄어 ‘적포도주’라고도 불리어요! 일반적으로 육류요리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스테이크와 같은 요리와 함께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2) 화이트와인
화이트와인은 맑은 색을 띄고 ‘백포도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레드와인이 육류요리와 어울리는
와인이었다면 화이트와인은 생선요리와 궁합이 좋다고 해요!

3) 스파클링와인
식사 전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에요. 탄산이 많이 들어있고 알코올의 맛이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작은 Tip! 와인을 당도로도 구분 하는데 여기서 바로 ‘단맛’이 결정 된답니다!
와인의 단맛을 기준으로 가장 달지 않은 와인을 드라이 와인(Dry Wine), 드라이하지만 약간은 스위트한 느낌이 있는 와인을 미디엄 드라이 와인(Midium Dry Wine)이라고 표현하며 스위트 와인(Sweet Wine)까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리터 당 포도당의 함량이 18g 이상으로, 당 함량이 2% 이상이며 마셨을 때 달다고 느껴지는 와인이 스위트 와인이에요!



달콤한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BEST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지금부터 와코루가 선정한 기념일, 파티에 딱! 어울리는 달달~한 와인 Best5 소개해드릴게요. 꼼꼼한 선택을 도와줄 세부 정보는 (종류, 당도, 생산국, 도수) 순서로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Best 5. 칼디롤라, 아만떼[Caldirola, Amante] (레드와인, 레스스위트와인, 이탈리아, 10% 16,000)

많이 알려져 있는 대중적인 와인은 아니지만 달콤한 과일 향이 나고 도수가 10%나 되는데도 너무 달달해서 계속 마시게 된답니다 :-) ‘Amante’는 애인, 연인이란 뜻인데 이름처럼 연인과 마시기 정말 좋은 와인으로 추천합니다!

Best 4. 버니니[Bernini] (스파클링와인, 레스스위트와인, 남아프리카, 5%)

상당히 보편화 되어 있는 스파클링 와인이죠? 맥주병과 같은 크기로 손에 병 째 들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달한 스파클링 와인이에요! 와인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아주 가볍게 마셔볼 수 있는 와인으로 추천해드릴게요! :-)

Best 3. 르프롱드모스카토다스티[Le Fronde] (화이트와인, 스위트와인, 이탈리아, 5%)

모스카토다스티는 달콤한 화이트와인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손꼽히는 와인이에요. 가격이 저렴한데 맛까지 훌륭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화이트와인이랍니다. 달콤하면서도 청량감도 좋고 술을 못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Best 2. 엠 바이 빌라엠[M by villa M] (스파클링와인, 레스스위트와인, 이탈리아, 3%)

꽃과 과일 향이 진하게 퍼지는 엠 바이 빌라엠. 달달하면서 도수까지 3%로 낮은 편이라 여성분들이 특히 많이 찾는 와인인데요. 낮은 도수로 계속 마시다보면 금세 취하게 만들어 일명 '작업주'라고도 불립니다.

Best 1. 빌라엠 로쏘[Villa M Rosso] (스파클링와인, 레스스위트와인, 이탈리아, 5%, 39,600원)

와코루가 선정한 스위트 와인 대망의 1위는 빌라엠 로쏘 입니다. 로쏘는 2위를 차지한 엠 바이 빌라엠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와인이기도 해요! 많이 달지 않은 레스스위트 와인으로 진한 단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좋아하실 거에요. 특히 술을 많이 하지 못하는 분들도 가볍게 즐기시기 제격인 와인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가오는 신년파티 또는 기념일을 더욱 특별한 분위로 만들어주는 와인을 소개해 드렸어요. 그 중에서도 술을 잘 하지 못하는 분들도 부담스럽지 않게 마실 수 있는 달콤한 와인을 만나봤는데요! 와인 선택에 도움이 되셨나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달콤한 와인 한 잔과 더욱 의미 있고 뜻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2015/01/15 09:47 2015/01/15 09: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