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후드청소/가스렌지후드청소] 우리 집 주방후드부터 가스렌지까지 주방 위생 지키기 노하우 – 주방후드 청소, 가스렌지후드청소, 싱크대청소

2014/07/29 10:46



집 공간 중 가장 위생이 필요한 곳은 바로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을 담당하는 주방! 주방 위생이야 말로 건강과 직결되는 곳이기 때문에 각별한 신경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들락날락 음식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주방후드는 물론이고 아무리 싱크대청소를 해도 쉽게 더러워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쉽게 오염되는 주방 위생을 손쉽게 잡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릴게요. 주방후드청소와 싱크대청소까지! 주방위생을 지키는 노하우 함께 살펴보아요.

 

 

청결한 주방 위생 노하우 1) 후드 기름때 제거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방 청소할 때 가장 먼저 신경 쓰이는 부분은 바로 후드! 주방에서 없어서는 안될 주방 기구이지만 청소하기가 제일 귀찮은 부분이기도 하죠. 일명 주방의 공기 청정기라고도 불리는 후드를 청결히 해야 주방의 공기가 좋겠지요? 그럼 주방 후드는 무엇으로 닦아야 간편한가! 힘 하나도 안들이고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는 아세톤을 사용해 주세요. 주방 청소에 많이 쓰이는 매직 블록에 아세톤을 묻혀서 조금씩 쓱쓱 닦아주면 주방의 찌든 때를 아주 손쉽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각종 기름 및 오염 물질로 쉽게 더러워지는 후드 윗 판 역시 키친타올에 아세톤을 듬뿍 적셔서 닦아내 주세요. 몇 번 만에 새 것과 같이 만들어 낼 수 있어요. 후드판의 망 부분은 싱크대에 세탁용 가루세제를 이용해 칫솔로 문질러 닦아내면 기름때가 싹 사라진답니다.

 

 

청결한 주방 위생 노하우 2) 배수구 오염 물질 닦아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싱크대를 아무리 잘 닦아도 이따금씩 올라오는 음식물 냄새를 느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과 같이 습기가 많은 날 더욱 잘 느껴지는데요. 그 냄새의 주범은 바로 배수구! 설거지로 물을 흘려 보내는 곳이지만 흐르면서 끼는 각종 물때와 거름망 사이 때가 끼는 것은 막을 수 없습니다. 이 배수구를 닦는데 효과적인 것은 바로 커피찌꺼기’! 커피찌꺼기는 방향제 효과는 물론 때를 벗기는데도 사용하는 똑똑한 요소입니다. 요즘은 카페에서도 커피찌꺼기를 무료로 배포하기도 하는데 그때 모아둔 커피찌꺼기를 잘 말려서 배수구와 거름망 뒷 면을 닦아보세요. 냄새 없이 아주 깨끗하게 잘 닦인 답니다.

 

 

청결한 주방 위생 노하우 3) 가스렌지 얼룩 지우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찌개, 튀김 등의 불 요리를 많이 하다 보면 가스렌지 이곳 저곳에 기름기 및 음식물이 튀기 쉽습니다. 요리 후에는 항상 가스렌지에 요리한 자국이 남게 되는데요. 이 각종 요리의 흔적을 말끔하게 청소하는 방법은 바로 시금치 데친 물입니다. 시금치 데친 물이 세정 기능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우리가 먹는 시금치에는 수산이 함유되어 있어 소독 및 세정을 하는 기능이 있답니다. 시금치를 데친 물에 식초 두 방을 정도 첨가한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아주 말끔하게 가스렌지 위의 얼룩들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결한 주방 위생 노하우 4) 싱크대 소독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싱크대가 깨끗하게 잘 말려있으면 기분 좋게 요리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식기류가 직접적으로 닿는 곳이기 때문에 싱크대 위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싱크대 위생을 책임지는 물질은 바로 소다’! 소다는 뛰어난 살균효과와 세정효과로 최근에는 청소용으로도 따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오염도 없어 살균세제 보다 친환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이 묻은 수세미에 소다가루를 묻혀 닦아주기만 주기만하면 소다가 산성의 오염때를 중화시켜 깨끗하게 처리해 줍니다. 청결과 소독 효과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으니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해 보세요.

 

우리 건강을 책임지는 주방! 오늘은 주방의 위생관리 노하우를 알아봤어요. 생활 속 작은 지혜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주방 청소법. 오늘부터 생활 속 노하우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지켜보아요.

 

2014/07/29 10:46 2014/07/29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