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마철 주의사항 ] 장마철에 꼭 알아두어야 할 생활의 팁! – 장마철 습기제거, 장마철 빨래건조, 장마철 건강관리

2014/07/25 11:51



장마철이 돌아왔습니다. 비가 오지 않은 마른장마로 습하고 더운 날씨만 계속 되더니 요 며칠은 오락가락한 장대비로 잠자리까지 설치게 하네요. 장마철이 되면 습기가 많아 빨래 건조부터 집안 습기 관리 및 건강관리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와코루가 장마철을 맞아 장마철 습기제거 팁과 장마철 빨래건조와 같은 집안 살림 팁과 장마철 건강관리까지 장마철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꼼꼼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 집안에 하루 종일 눅눅한 상태가 계속되는 장마철. 눅눅한 빨래는 물론이고 이불, 커튼, 잘 넣어논 옷가지들까지 모두 눅눅한 상태가 되어 기분마저 눅눅해집니다. 때문에 장마철에는 더더욱 집안의 습기제거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피찌꺼기//굵은 소금 : 습기를 빨아들이는 이 아이템들을 집안 곳곳에 두자.

-베이킹소다 : 눅눅한 이불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청소기로 베이킹소다를 빨아들이면 이불에 있던 습기를 베이킹소다가 빨아들여 뽀송뽀송하게 해준다.

-신문지 : 옷장 속의 옷 사이사이 신문지를 넣어 습기를 빨아들이자

 

 

장마철 빨래건조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마철에 가장 큰 문제는 빨래건조입니다. 쨍쨍 비치는 햇빛에 바짝 말려야 하는 빨래가 마르지 못하니 덜 말린 빨래 특유의 냄새에 기분마저 상하게 됩니다. 때문에 장마철에는 그에 맞는 빨래건조 방법이 필요합니다.

 

-탈수 전 뜨거운 물 넣기 : 뜨거운 물을 넣으면 수분이 빨리 증발되는 효과가 있어 세균과 진드기 제거에도 탁월함.

-전자레인지 활용 : 금속 장신구가 없는 빨래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1분 미만으로 가열하여 건조시켜주면 보다 빨리 말릴 수 있다

-빨래 간격은 넓게 : 빨래와 빨래 사이 간격을 넓게 주어 사이사이 공기가 잘 순환되도록 하자

 

 

장마철 건강관리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마철에는 집안 살림 뿐 아니라 건강도 신경써야 할 시기 입니다. 노은 습도와 큰 일교차는 몸의 면연력을 떨어뜨려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도록 합니다. 특히 면연력이 약한 노인과 청소년들에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높은 습기는 몸을 둔하게 하여 소화기관에도 문제를 일으켜 구토나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볼게요.

 

-수분섭취를 늘려 몸에 노폐물을 빨리 배출시키자.

-충분한 수면으로 면연력을 높이자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해 몸에 활기를 넣자

-햇빛을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변을 환하게 밝혀 우울감을 최소화 하자

 

 

여름철 불청객 장마철! 피할 수 없는 장마라면 현명하게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지요?^^ 오늘 소개해드린 장마철 유의사항으로 똑똑하게 장마철에 대처하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랄게요!

 

2014/07/25 11:51 2014/07/25 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