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팝송] 비 오는 날 들으면 좋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인기 팝송 추천 - Bridge Over Troubled Water, Hero, Piano Man, Greatest Love Of All

2014/07/25 10:15



비가 계속되는 요즘 같은 날, 나의 감성을 채워줄 인기팝송을 들어보세요.. 하루 종일 긴장의 연속이었던 여러분에게 몸과 마음을 릴렉스 할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 될 거예요. 오늘은 어디선가 낯익은 듯한 음악인 한국인이 좋아하는 인기팝송으로 시작해 볼게요. 와코루와 함께 선물 같은 휴식 시간,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으로 가져보세요.

 


Simon & Garfunkel – Bridge Over Troubled Wa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뮤직

 

 

이 곡은 사는 것에 지쳐 몸과 마음이 메마른 분들께 가슴을 촉촉히 적셔줄 팝송입니다. 미국 출신의 듀어 사이먼 & 가펑클의 1970년에 발표한 팝 발라드 곡인데요. 무려 싱글 차트에서 6주 동안 정상을 기록하여 20세기에 손꼽히는 불후의 명작입니다. 두 듀오가 담백하게 부르는 이 곡의 묘미는 가사에 담겨져 있습니다. ‘당신이 힘들고 지쳤을 때 내가 옆에서 위로하며 지켜주겠다는 내용으로 곡의 전체를 말하고 있는 Bridge Over Trouvled Water. 여유가 없는 여러분께 든든한 위로가 되어 주는 곡이 될 거예요.

 

 

Mariah Carey - Her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뮤직

 

 

터지는 감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미국 출신의 여자 팝송 가수, 머라이어 캐리. 그녀의 1994년 작품으로 리듬 앤 블루스 곡입니다. 이 곡은 그녀의 남편 토미 모톨라에게 헌정한 곡으로 응원과 힘을 전하는 마음이 그대로 녹아져 있는데요. 꿈을 쫓지만 현실의 벽에 좌절하고 있는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가사가 담겨져 있습니다. 가사와 함께 그녀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더해져 애절한 듯 절제된 감성이 적절히 조화된 곡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Billy Joel – Piano Ma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뮤직

 

 

노래가 시작되기 전주 부분을 들으면 !’ 하고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본 이 노래. CF음악으로도 많이 사용되었던 이 노래를 가만히 듣고 있으면 담담하게 시작되었다가 곡이 진행되면서 가슴 벅차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바에 피아노를 연주하는 피아노 맨에게 어느 노인이 노래를 요청하는 내용부터 바에 찾아온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외로움이라는 술로 자신을 다독이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모습 등이 피아노 맨이라는 화자를 통해 가사로 담겨져있습니다. 잔잔한 듯 촉촉한 감성이 담겨있는 이 곡은 집으로 오는 퇴근시간, 귀가 시간에 들으면 나만 아는 나의 마음을 다독여주는 시간이 될 거예요.

 

 

Whitney Houston – Greatest Love Of 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뮤직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성가수 중 손꼽히는 위트니 휴스턴! 그녀의 1986년 작품으로 리듬 앤 블루스 곡입니다. 위트니 휴스턴의 터지는 감성이 듣는 사람의 속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이 곡은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까지도 노래방에 많이 불려지는 곡입니다. 가사를 보면 그 누구에게도 기대지 않고 오직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위트니 휴스턴의 힘 있는 보이스로 강하게 스스로를 사랑하라는 이 가사는 삶에 약해진 우리에게 스스로가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주는 듯 합니다.

 

 

오늘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인기팝송을 들어봤습니다. 요즘 같이 비가 쏟아지는 밤, 내 마음까지 함께 적셔줄 인기팝송으로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지난 번에 소개해드렸던 재즈곡과 함께 촉촉한 밤 보내세요.

>>http://bit.ly/1pOn5AA

 

2014/07/25 10:15 2014/07/25 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