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파우치 / 파운데이션 브러쉬] 나만의 시크릿 메이크업 파우치! 파운데이션 브러쉬 사용법

2014/05/30 17:36



이상 고온현상으로 예년 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 한 낮에는 30도를 훌쩍 넘어 한 여름 기온을 웃돌고 있어요. 날씨가 더워지면 우리 여자들에게 생기는 고민은 메이크업! 땀으로 인해 지워지고 번져서 들뜨게 되는 메이크업. 그래서 여름철에는 보다 얇지만 강력한 커버력을 지닌 메이크업 방법이 필요해요. 그 중에 하나는 바로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활용한 메이크업 법인데요! 오늘은 여름철 커버력은 물론 촉촉한 피부인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활용한 물광 메이크업 비법과 파운데이션 브러쉬 관리법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운데이션 브러쉬 선택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바로 뷰티블로거 링링님이 사용하고 있는 파운데이션 브러쉬!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베이스 단계의 제품을 얇게 펴 바르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이 이렇게 납작한 모양으로 되어 있어요. 끝이 사선으로 떨어지거나 둥근 스타일 중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아 예민한 분들은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 하시는 것이 좋아요. 또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붓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해요. 살짝 공개한 블로거 링링님의 노하우! 함께 볼까요?

 

파운데이션 브러쉬로 바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러쉬에 적당량의 파운데이션이나 비비를 발라 피부결을 따라서 펴 발라주세요.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을 향에 쓸쓸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얼굴 바깥 쪽은 헤어 라인과 연결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이 뭉칠 경우 마스크 팩을 한 것처럼 어색한 경계가 질 수 있으니 안쪽에서 바깥 쪽으로 발라 주셔야 해요.

 

여기서 팁 하나! 가로로 발라주면 브러쉬가 지나간 자리가 그대로 남아 있어요. 이 상태에서 브러쉬를 새로로 쓱쓱 내려주면 브러쉬 자국도 없애고 보다 피부에 밀착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러쉬로 파운데이션을 다 발라 주었다면 따뜻한 손을 이용해 얼굴을 살짝 감싸 주세요. 따뜻한 온기로 밀착된 파운데이션은 훨씬 지속력을 높여주고 화장이 뜨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파운데이션 브러쉬 세척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한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반드시 세척해줘야 해요. 앞에서 살짝 언급했듯이 브러쉬가 얼굴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한 브러쉬는 재사용을 위해 반드시 청결한 상태로 세쳑해야 하는데요. 브러쉬 클렌저를 이용해 작은 볼에 담아 2~3번 정도 톡톡 용액 안에 담궈 톡톡 씻어줍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번씩 클렌징 폼을 이용해 기름기를 제거 해주면 보다 청결하게 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척한 브러쉬는 햇빛이 들지 않은 서늘한 곳에 눕혀서 건조시켜 주세요. 한 번 뒤집어서 건조 시켜 주시면 더 좋겠지요?^^

 

 

여름철 얇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위한 팁! 바로 파운데이션 브러쉬 활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용법만큼이나 중요한 세척법 잊지 마시고! 올 여름엔 파운데이션 브러쉬와 함께 최고의 피부 미인이 되어 보세요!



2014/05/30 17:36 2014/05/30 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