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2일은 에너지의 날! 생활 속 전기를 줄여주는 전기 절약 방법

2013/08/22 09:43




8월 22일은 에너지 절약의 날입니다. 냉방으로 인해 에너지 절약이 쉽지 않은 여름철,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사소하지만 노력이 필요한 에너지 절약법들, 한 번이라도 더 살펴본다면 에너지 절약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낭비하는 에너지도 줄일 수 있겠지요? 오늘은 에너지 절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전기 절약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 )



에너지 절약 방법1. 전력사용 급증 시간에 전기사용 자제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은 시간 내에 사용하는 전기량이 급증하게 되면 예비전력이 부족해지면서 정전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력이 급증하는 시간인 '오전 10시~11시, 오후 2시~5시' 사이에는 특히나 전기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장 더울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여름철에는 냉방을 위한 전기사용이 가장 많겠지만,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를 빼두거나 조명을 소등하는 정도일지라도 전기사용을 줄여준다면, 대규모 정전사태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에너지 절약 방법2. 원활한 냉방 순환을 위한 냉장고 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기절약을 위한 잦은 냉장고 정리는 냉기를 만들기 위한 냉장고의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에 여유 공간을 두면 냉방 순환이 잘 되어서 전력 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해요. 깔끔한 냉장고는 보기도 좋고, 식품을 찾기도 좋으니 깔끔하고 편리하게 정리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에너지 절약 방법3. 전력 소모를 줄여주는 에어컨 사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어컨 사용은 가급적 줄이되, 적정온도를 유지해줍니다. 또, 선풍기와 에어컨을 같이 사용해주면 선풍기가 에어컨이 가동되어 차가워진 온도를 건물 내부에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집안 전체가 시원해지는 것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 에어컨 필터를 꼼꼼하게 체크해주고 깨끗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면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방법4. 안 쓰는 플러그 뽑아두기는 필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가장 기본적이지만 늘 실천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안 쓰는 코드 뽑아두기’입니다. 무리하게 멀티탭을 이용해서까지 여러 개의 코드를 꼽아두는 것이 많은 분들의 생활 습관이기도 한데요.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를 뽑아두면 그 전자제품의 수명도 오래할 수 있고 전기도 절약할 수 있는 필수적인 에너지 절약법이니, 오늘부터라도 같이 실천해보면 좋겠습니다.


에너지 절약, 바쁘고 지치는 요즘 일상에서 매일매일 생각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따금씩 떠올리며 지켜주는 정도라도 많은 분들이 함께한다면 많은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의 날인 22일을 맞아 차근차근 생활 속 에너지 절약법을 습관들이는 것은 어떨까요?
2013/08/22 09:43 2013/08/22 09:43

댓글 3

  1. S매니저 2013/08/22 16: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기절약팁 잘 보고 간답니다^^
    항상 기억해두고 실천해야겟어요.ㅎ

  2. 이카루스83 2013/08/22 15: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이 에너지의 날이었군요..^^ 생활속에서 전기를 절약하는 방법 잘 보고 갑니다. 무더위에 건강 잘 지키세요~^^

  3. 레이디P 2013/08/22 1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은 실천을 하면 전력낭비는 없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