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여자 겨울옷 코디/코듀로이 자켓] 겨울 패션에 멋스러움을 더하는 소재, 코듀로이 스타일링 – 겨울 여행 코디

2017/01/23 11:42



 추위에 몸이 자꾸만 떨려오는 시기인 겨울. 겨울이 되면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함을 갈망하게 됩니다. 때문에, 겨울 패션은 추운 날씨에 대비해 도톰한 옷을 입으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잃지 않아야 하는데요. 따뜻함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잡기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이런 겨울 패션에 히어로가 되어줄 소재가 바로 ‘코듀로이’예요. 흔히 ‘골덴’으로 자주 알고 있는 소재인 코듀로이는, 최근 들어 다시 트렌디한 겨울 패션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 여자 겨울옷 코디로 코듀로이 자켓, 코듀로이 팬츠 등을 활용한 코듀로이 스타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따뜻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여자 겨울옷 코디는 물론 겨울 여행 코디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겨울 멋쟁이는 얼어 죽는다는 말은 이제 옛말, 따뜻하면서도 세련됨을 유지 할 수 있는 여자 겨울옷 코디 코듀로이 스타일링! 코듀로이 자켓, 코듀로이 팬츠 등을 이용한 코듀로이 스타일링은 가을부터 겨울, 봄까지 활용하기 좋답니다. 와코루와 함께 스트릿 스타일을 참고하여 함께 살펴보아요.



|| 코듀로이 소재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코듀로이’ 소재는 우리가 어렸을 때 흔히 ‘골덴’이라고 들어왔던, 면이나 면 + 합성섬유의 혼방품에 세로 방향의 골이 잡힌 원단의 종류예요. 17, 18세기경 프랑스 왕실에서 많이 쓰였던 직물인 코듀로이는 프랑스어로 '임금의 밭이랑'이라는 뜻에서 어감을 따온 단어인데요. 특유의 묵직하고 예스러운 분위기는 빈티지한 무드가 느껴지는 시각적 효과가 있고, 부드러운 촉감에 보온성이 뛰어난 착용감은 지금과 같은 계절에 입기 딱 좋은 소재랍니다. 8, 90년대생이라면 초등학교에 다닐 때 즈음에 익숙했던 소재였을 것 같은데요. 최근 트렌디한 소재로 다시 돌아와, 복고부터 세련된 스타일링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코듀로이 스타일링의 사례들을 살펴보며 적용시켜 보기로 해요.



|| 클래식 + 빈티지 무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코듀로이 아우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코듀로이 소재로 이루어진 아우터는 도톰하고 따스하여 잘 활용한다면, 가을에서 겨울까지, 또 꽃샘추위가 머무는 봄 초까지도 입기 유용합니다. 코듀로이 아우터는 둥근 버튼과 투박한 아웃 포켓이 꿰매진 워크웨어 스타일이 많은데요. 춥지 않은 날에는, 두께 감이 있는 코듀로이 셔츠를 오픈해서 안쪽에 티셔츠를 매치하여 재킷처럼 입을 수 있답니다. 기장이 짧아 힙선 위로 올라가는 코듀로이 아우터의 경우, 짧고 두꺼워 상체에 볼륨이 있어 보이기 쉬운데요. 여기에는 종아리 라인이 타이트하게 붙는 레깅스나 스키니 라인의 팬츠를 매치해 전체적인 비율을 살려주는 것이 조화로워요. 사진의 두 번째 룩과 같은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코듀로이 아우터도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박시한 핏의 코듀로이 롱 아우터를 입을 때는 버클이나 벨트 등을 이용해 허리선을 잡아주어 과하지 않게 비율을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 중성적인 분위기를 탈피한 코듀로이 미니스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코듀로이는 소재 특성상 조금은 작업복 같은 느낌을 주기 쉽고, 보이쉬하거나 중성적인 스타일링에 최적화되곤 합니다. 코듀로이 소재를 활용하여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은 연출하고 싶다면, 이번 코너를 주목해 주세요. 지지난해부터 꾸준하게 유행되어, 이제는 스테디 아이템이 된 코듀로이 미니스커트는 짧은 기장으로 여성적인 다리 라인을 드러낼 수 있어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특히 카멜 색의 버튼 업 스커트는 코듀로이, 스웨이드, 데님 등 여러 소재에서 재탄생 되었었지요. 이런 스타일의 스커트에는 똑같이 세로로 라인이 있는 버튼 셔츠를 입으면 잘 어울리지 않아요. 사진 속 스타일링과 같이 편안한 핏의 니트나 스웨터로 따스함을 더해주면 걸리시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답니다.

세 번째 룩을 보면 특이하게도 코듀로이 소재로 주름을 잡은 A 라인 스커트가 보이는데요. 광택감이 도는 언밸런스한 셔츠와 통통 튀는 발랄함으로 운동화로 각기 다른 아이템을 매치했지만, 색감을 과하게 사용하지 않아 오히려 매력적인 느낌을 냅니다. 이렇게, 스테디한 트렌디 스타일링으로 무난하게, 혹은 기발하고 유니크한 스타일링으로 과감하게 코디해 보세요.



|| 다양한 핏으로 입는 캐주얼 코듀로이 팬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코듀로이 소재의 빈티지한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싶다면, 롤업한 코듀로이 팬츠에 운동화나 워커를 매치해 보세요. 가장 코듀로이 소재 본연의 멋스러움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답니다. 세련됨을 놓칠 수 없다면 슬림한 핏의 코듀로이 팬츠에 앵클 부츠나 로퍼를 매치해 포멀한 느낌을 주세요. 반대로, 코듀로이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고 싶다면 와이드 핏이나 부츠컷에 투박한 운동화를 신어 자유분방한 이미지를 주는 것도 좋답니다. 코듀로이 소재로 흔히 카멜, 카키, 블랙 컬러를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사진 속 스타일링과 같이 요즘에는 다양한 톤의 제품을 어렵지 않게 구입해서 입을 수 있으니 코듀로이 = 촌스러움이라는 편견은 과감하게 깨고 자신의 체형, 피부 톤에 맞는 스타일을 찾으며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 코듀로이 소재는 신축성이 높지 않으니 바지를 구입할 때는 직접 입어보고 핏을 체크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 사계절 내내 입고 싶은 코듀로이 원피스 & 오버롤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하나의 피스로 상의와 하의가 이어져 있는 원피스, 오버롤즈는 다채로운 레이어링을 할 수 있어 매력적인 아이템이에요. 여기에 코듀로이 소재가 더해진다면 좀 더 장난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표현하기 좋은데요. 조금은 작업복스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스타일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자유분방한 소녀의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슬림한 핏의 티셔츠와 함께 입으면 무난한 데일리룩이 완성되고, 화려한 프린트 셔츠를 재킷처럼 걸쳐 입으면 섹시한 느낌까지 낼 수 있지요.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펑키한 느낌의 티셔츠와 함께 입는 것인데요. 발랄한 캐주얼룩으로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갈 수 있어요. 과감하게, 네 번째 룩과 같이 오버롤즈의 한쪽 스트랩을 내려 키치한 느낌을 줄 수도 있고요. 이런 스타일은 아우터를 걸치지 않아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기 때문에, 봄, 가을에도 시도해볼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스니커즈, 모자, 에코백 스타일의 편안한 가방 등에도 코듀로이 소재가 다채롭게 더해지고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고 착용감이 부드러워 가을, 겨울에 입기 딱 좋지만, 원단이 너무 두껍지만 않다면 가벼운 계절에도 응용이 가능할 거예요. 또, 조금은 남성적인 느낌이 들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했던 분들에게는 거리가 멀었던 코듀로이가 점점 다양한 핏과 색감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스타일링의 기회를 열어주고 있답니다. 더 이상 우리가 꼬마였을 시절에 입기 싫어서 툴툴댔던 촌스러운 소재가 아닌, 클래식하고 매력이 많은 소재로 해석되고 있는 코듀로이! 아우터에서, 스커트에서, 팬츠에서, 원피스와 오버롤즈에서 그 사랑스러움을 찾으며 나의 스타일링에 적용해 보세요.


2017/01/23 11:42 2017/01/23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