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아메카지룩] 새로운 빈티지룩, 워크웨어 스타일의 남자 아메카지, 여자 아메카지 패션 스타일 – 겨울 남친 룩

2017/01/09 10:24



 패션은 시대와 문화를 잘 반영하면서 그 안에서 개인의 체형, 취향 등에 따라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수단입니다. 패션 키워드만 해도 한 페이지의 종이에 다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고 다양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어떤 단어와 어떤 무드가 합쳐져 새로운 이미지가 만들어지고 있지요. 오늘은, 와코루에게도 여러분에게도 새롭게 다가올 패션 키워드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아메카지룩’입니다. 아메카지룩은 미국 노동자 의상에 일본스러운 느낌을 더해 빈티지하게 표현한 워크웨어로, 여자 아메카지, 남자 아메카지룩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유의 실용적이면서도 자유롭고 빈티지한 느낌으로, 넓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답니다. 편하면서도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어 겨울 남친 룩으로도 추천해드리는 아메카지룩. 아메카지룩에 도전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오늘 와코루의 아메카지룩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세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여자 아메카지, 남자 아메카지 스타일링! 지금부터 스트릿 사진과 함께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만인의 빈티지 아이템, 데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자유와 청춘을 상징하는 데님은 아메카지룩에 자주 이용되는 소재입니다. 넉넉한 복고풍 재킷, 빛이 바래고 단이 뜯어진 팬츠는 빈티지한 느낌을 내기 충분한데요. 캐주얼한 미국의 느낌과 개성 넘치는 일본의 느낌을 한데 섞기에 좋은 소재랍니다. 사진 속 룩과 같이 둥글고 큰 단추가 있는 데님 재킷이나 색색의 스티치가 박혀 있는 아이템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아메카지룩을 완성할 수 있어요. 데님 컬러는 다소 튀는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채색 컬러의 아이템과 잘 매치될 수 있어요. 편안하게 떨어지는 베이직한 티셔츠에 편한 신발을 장착하면 여유 넘치는 데님 아메카지룩을 선보일 수 있답니다.
  
 
 
|| 넉넉한 핏과 편안한 느낌, 퍼티그 팬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아메카지룩은 노동 + 빈티지가 재해석된 개념이기 때문에 '워크웨어'와도 같은 선상에서 접근할 수 있는데요. 노동을 뜻하는 단어인 ‘fatigue’ 단어를 그대로 따와 넉넉하고 편안한 작업복 바지를 연상하게 하는 퍼티그 팬츠는 아메카지룩과 워크웨어의 대표 아이템입니다. 퍼티그 포인트 패션은 투박한 느낌이라 중성적인 이미지도 느껴지는데요. 사진 속의 룩과 같이 카키, 브라운색이 주를 이루며 네모 반듯한 주머니나 탁한 금색 은색 단추가 디테일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세 번째 룩처럼 점프수트로 입으면 좀 더 개성 있는 스타일을 뽐내기 좋으며, 데일리 에코백을 매치해도 편안한 느낌이 완성되니 참고하세요.
 
 
|| 캐주얼웨어 봄버 재킷 / 워크 셔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다음은 겨울 남친 룩으로 추천해드리는 남자 아메카지 스타일링을 소개해드릴게요. 항공 점퍼, 봄버도 아메카지룩에 함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인데요. 빳빳한 느낌의 옥스퍼드 셔츠, 워크 셔츠와 스타일링하면 아주 잘 어울립니다. 이런 스타일은 남성분들이 입었을 때 편안하면서 탄탄한 느낌을 내기 좋지만, 여성 분들 역시 보이쉬하고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어요. 편안한 운동화나 스니커즈를 신는 것이 잘 어울리고, 빈티지한 느낌의 부티힐이나 부츠도 괜찮습니다. 노동자의 개념에서 출발한 아메카지룩의 정석에 맞추기 위해 주머니가 많은 것을 고르면 좀 더 느낌을 살리기 좋아요. 주머니는 아웃 포켓으로 되어 있고 스티치가 박혀 있으면 빈티지한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답니다.
 
 
|| 귀여운 느낌을 더하는 서스펜더 / 오버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오버롤은 상의와 하의가 붙어 있고 군데군데 주머니가 많아 수납공간이 넉넉해서 작업을 하기 좋게 만든 옷인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멜빵’을 떠올리면 될 거예요. 세련된 느낌으로 풀어낸 서스펜더를 바지에 착용해서 입기도 하지요. 이 역시 워크웨어, 아메카지룩의 대표 아이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넉넉한 핏에 빈티지 느낌이 강한 아이템을 착용하기 부담스러우시다면 서스펜더 하나만으로도 아메카지룩의 느낌을 살려 보세요. 이미 갖고 있는 편안한 바지에 매달아 착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너무 클래식한 셔츠보다는 부드러운 면 소재의 셔츠나 남방, 캐주얼한 티셔츠와 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뉴스 보이 캡을 쓰면 좀 더 깔끔하고 댄디한 느낌의 아메카지룩이 완성됩니다.
 
 
 
개념은 노동에서 시작되었지만, 이제는 데일리룩으로 입으면서도 움직임이 편안하고 복고풍 느낌을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스타일링, 아메카지룩. 남성분들에게는 패셔너블한 느낌으로, 여성 분들에게는 자유롭고 보이쉬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스타일링법 이네요. 이외에도 탱커자켓, 퍼티그 스커트, 워커 등 다양한 아메카지 아이템으로도 자신만의 아메카지룩을 연출해 보세요~
 
 
 
2017/01/09 10:24 2017/01/09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