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페이셜 오일/피부 건조] 건조했던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천연 페이셜 오일! 보습 오일로 겨울철 피부 건조 해결하자

2016/12/13 11:06



 겨울철, 차가운 미세먼지 바람과 건조한 히터로 피부가 쉴 틈이 없습니다. 꽁꽁 언 피부는 살짝만 스쳐도 상처가 나기 쉽고, 건조함 때문에 더 잘 트고, 각질이 일어나게 되지요. 건성 피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피부 건조에 대한 고민을 더욱 크게 느끼실 텐데요. 겨울철 피부 건조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해결해줄 해결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보습 오일인 페이셜 오일이에요. 오일을 피부에 바른다니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페이셜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촉촉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습 오일이기 때문에, 잘 활용한다면 올겨울 피부 건조에서 탈출할 수 있답니다. 와코루와 함께 겨울철 수분 관리법, 천연 페이셜 오일을 선택하고, 그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쩍쩍 갈라지는 피부 건조 고민 해결, 피부 속까지 촉촉해지는 방법 페이셜 오일 백방 활용법!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촉촉한 페이스 오일 고르는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의 수분은 수분크림, 수분 에센스 등으로 더할 수 있지만 적절한 유분이 함께 하지 않는다면 수분도 금세 날아가 버리기 쉽답니다. 그래서 페이스 오일이 수분감은 물론 적당한 유분감 까지 충만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즉각적인 촉촉함은 물론, 피부 장벽까지 보호하는 페이스 오일을 똑똑하게 고르는 법을 먼저 알아야겠지요? 페이스 오일의 전 성분을 살펴보면, 미네랄 오일이 함유된 제품이 많아요. 미네랄 오일은 광물성 오일이기 때문에 발림성이 좋고 저렴한 것이 특징이지만,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의 호흡을 막을 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가능한 천연 성분의 오일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또, 민감성 피부라면 알로에와 같이 진정 성분이 함유된 오일을 고르면 좀 더 사용감이 좋고 지성 피부는 페이스 오일의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답니다.



|| 페이스 오일을 화장품과 함께 바르는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케어 제품에 페이스 오일을 함께 섞어 바르면 좀 더 순하게 바르기 좋고, 기름기가 덜 돌 수 있어요. 세안 직후에 방울방울 남는 물기만 적당히 제거한 상태에서 손바닥에 한두 방울 정도의 오일을 덜어내 주세요. 덜어낸 오일을 손으로 비비고 얼굴에 마사지하며 눌러주듯 바르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단독으로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수분크림이나 에센스에 페이스 오일을 한두 방울 정도 섞어서 발라주면 번들거림 없이 흡수시키기에 좋습니다. 혹은, 피부 스크럽을 할 때 오일을 섞어서 사용해서 각질을 제거할 때 자극을 줄이고 촉촉함을 더해주는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응용하여, 목욕이나 반신욕을 할 때 오일을 조금 떨어뜨려 테라피 효과를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 영양에 수분을 더해주는 페이스오일 + 마스크 팩 조합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 케어로 마스크 팩을 할 때 페이스 오일을 사용해서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0분에서 30분 정도, 짧은 시간 안에 피부 안에 집중적인 케어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지만, 마스크 팩의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거나 금방 날아가 버리지 않을까 걱정이 되곤 하는데요. 그럴 때, 얼굴 전체에 한두 방울의 페이스 오일을 바른 후 팩을 하거나, 팩을 한 후에 오일을 발라 수분감을 가둬주는 방법으로 건조함을 막아보세요. 오일이 마스크 팩의 성분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지 않고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걸 도와주는데요. 오일에 있는 좋은 성분 역시 마스크팩을 통해 피부에 깊숙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팩과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들뜨는 메이크업은 안녕, 색조화장품에도 섞는 페이스 오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철 건성 피부의 고민은 색조 화장에서 더욱 두드러지는데요. 얼굴 전체에 분포되는 파운데이션이 가장 큰 문젯거리입니다. 트러블이 있어 커버력이 높은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쓰는 분들이라면 특히 건조하고 들뜬 화장의 결과를 만나기 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물광, 윤광 메이크업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얼굴 전체에서 촉촉함이 느껴지는 물광 메이크업 역시 페이셜 오일을 이용하여 연출 할 수 있어요.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에 소량의 오일을 섞어서 발라주면 화장의 들뜸이 덜하고 피부에 윤광을 줄 수 있답니다. 적당한 수분, 유분감이 메이크업의 지속력도 높여주니 예쁜 피부 표현은 물론 촉촉한 지속력까지 챙기기 위해 페이스 오일을 활용해 보세요. 단, 너무 많은 양을 섞어 바를 경우 번들거림이 있을 수 있으니 아주 소량만 섞어서 바르는 것 잊지 마세요!



이외에도 페이셜 오일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해요. 수분 미스트에 오일을 섞어 바르는 방법으로 즉각적인 수분감을 줄 수도 있고, 바디 로션이나 핸드크림에 섞어 발라 촉촉함을 더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소량을 머리끝에 발라 헤어에 영양을 줄 수도 있고요. 활용도가 높아서 더 사랑스러운 페이스 오일로 한겨울에 만나기 쉬운 건조함을 잠재우고 피부에 보호막을 씌우며 영양도 더해보세요. 오일이긴 하지만 페이스 전용으로 나오는 제품들은 끈적임이 덜하고 촉촉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테스트를 한 번 해보고 구입하신다면 번들거림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거랍니다.


2016/12/13 11:06 2016/12/13 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