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전시회] 꽁꽁 언 감성을 녹여줄 12월 전시회 추천. 서울 미술 전시회 일정 알아보기 – 서울 전시

2016/12/05 09:30



 벌써 한 해가 다 가고 올해의 마지막 한 달이 남았네요. 지난 1년간의 계획을 떠올리기도 하고,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해에 대한 고민과 걱정, 벅참과 설렘으로 마음이 싱숭생숭한 요즘입니다. 특히나 날씨가 추워지는 요즘은,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도 싫어지는데요. 이럴 때 마음의 여유를 찾아줄 문화생활 어떠세요? 따뜻한 실내에서 예술적인 작품들을 보며 새로운 영감을 받는다면, 좋은 연말, 연초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 와코루에서는, 예술 욕구를 가득 채워줄 12월 전시회 리스트를 준비해보았어요. 경기도, 대구, 서울 미술 전시회의 12월 전시회 일정을 알아둔다면 감성 가득한 연말을 준비해볼 수 있어요. 색감과 분위기, 형태와 노래를 그대로 느끼며 생각이 정리되는 12월 전시회를 경험해보세요. 주말 데이트로도 좋은 12월 전시회! 서울 미술 전시회부터 다양한 12월 전시회 일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여러 가지 감정을 느끼게 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현대 예술관
____
전시 위치 : 현대예술관 미술관
전시 기간 : 2016.10.07~2017.02.05
관람 가격 : 일반 8,000원 중고등학생 이하 6,000원
____
지난 10월 초부터 시작해서 이듬해 2월 초까지 전개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전입니다. '미지의 탐사, 그리고 발견'이라는 소제목 아래, 일상에서는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모험적이고 공익적인 사진들이 펼쳐집니다. 지구 안의 모든 상황과 감정들을 담고 싶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의 혼을 담은 멋진 사진들은 고대도시, 우주, 위험한 탐험, 해저 세계, 과학 탐사라는 고차원적인 테마 안에서 다채롭게 전시되는데요. 목숨을 건 사진들은 우리가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장면들을 보다 생생하게 담아 우리의 감정을 건드리고 감성을 깨워줍니다. 영화 한 편의 가격으로 영화와는 또 다른 새로운 탐험의 문화를 접해 보세요.
____
____
____
|| 덕수궁 산책길에 마주할 ‘유영국 ; 절대와 자유’
__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____
전시 위치 : MMCA 덕수궁관
전시 기간 : 2016.11.04~2017.03.01
관람 가격 : 덕수궁 입장료 포함 3,000원
____
조각, 회화, 설치미술 등 섬세한 감각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기회를 열어주는 MMCA 국립현대미술관! 그중 덕수궁관은 덕수궁을 산책함과 동시에 마주칠 수 있어 더 설렘을 주는 전시관이지요. 올해 말부터 다음 해 초까지는 유영국 작가의 '절대와 자유'를 볼 수 있는데요. 네 곳의 전시실에서 150여 점의 작품을 볼 수 있어 천천히 여유를 가지고 덕수궁 산책 중간에 문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2002년에 타계한 이후에도 남겨진 아름다운 작품들을 공개하고 있는 유영국 작가는 점, 선, 면, 형, 색과 같은 단순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재료들을 가지고 독특한 자신만의 세계를 펼쳐요. 유영국 작가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기획된 전시로 의미가 있고, 현대 작가가 아닌 근대 작가임에도 세련되고 모던한 작품들이 많답니다. 그의 100년 안에 함께 머물고 있는 작품들을 덕수궁에서 만나 보세요.
____
____
____
|| 대구에서 울려 퍼지는 김광석의 노래 '김광석을 보다展'
__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김광석을 보다 전
____
전시 위치 : 대구 MBC 1층 특별전시장
전시 기간 : 2016.10.14~2016.12.31
관람 가격 : 성인 10,000원 유아/초/중/고등학생 8,000원
____
'음악 전시'라는 이색적인 코드로, 고 김광석의 20주기를 맞은 전시가 기획되었습니다. 대구 MBC 특별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김광석의 자필 악보, 친필 일기, 통기타, LP 앨범, CD, 공연 포스터, 티켓 등 300여 점의 유품이 전시되는데요. 특유의 아련한 감성과 분위기, 그리고 공감을 부르는 가사들은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습니다. 현시대 가수들의 리메이크로 요즘은 어리고 젊은 친구들도 그의 노래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그런 특별한 가수인 김광석의 음성이 담긴 오디오 가이드로 더욱 촉촉한 겨울의 전시를 만날 수 있다니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거랍니다. 그의 음악의 시작, 음악 세계, 개인적인 유품들, 명곡이 포함된 음반 물품 전시의 네 가지 섹션 안에서 김광석의 노래와 생을 함께 기억해 보세요.
____
____
____
||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발칙한 상상, '데이비드 라샤펠 ; 인스케이프 오브 뷰티'
__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아라모던아트 뮤지엄
____
전시 위치 : 아라모던아트뮤지엄
전시 기간 : 2016.11.19~2017.02.26
관람 가격 : 일반 12,000원 대학생 10,000원 학생 8,000원
____
과감하게 인간의 탐욕을 담은 작품들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가 데이비드 라샤펠의 국내 두 번째 전시가 펼쳐집니다. 2011년 예술의 전당에서 있었던 첫 전시에서 많은 관람객을 놀라게 했던 데이비드 라샤펠이 5년 만에 아라 모던아트 뮤지엄으로 찾아왔는데요. 'INSCAPE OF BEAUTY'라는 이름 아래 인간의 탐욕과 욕심, 과대망상적인 소비, 인류가 짊어져야 할 것들을 담았다는 이번 전시는 짧지만 강렬한 인간의 삶을 그대로, 혹은 과장시켜 담아내 신선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각종 잡지 화보, 영화배우나 뮤지션과 작업한 사진들로 꾸며진 POP 테마, 강렬한 누드 작품이 포함된 REBIRTH OF VENUS 테마, 인간의 욕심을 그린 DESIRE 테마, 그리고 초창기 순수예술 사진이 전시된 DELUGE 테마로 네 가지 주제 안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보세요. 다소 충격적일 수 있으나 그래서 더 신선한 그의 시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는 오는 2월까지 계속됩니다.
____
____
____
오늘은 12월에 만나볼 수 있는 문화 세계, 전시회 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우리의 일상, 그리고 일상을 넘어선 비일상, 그 경계에서 우리를 바라보고 있을 추상적인 세계까지 포함되어 더 심오하지만 생각할수록 공감이 가는 작품들이 모여 있네요. 오늘 소개해드린 전시들은 특히나 그 의미에 있어 심오함을 느끼고 어려울 수 있으나, 작품 배경만 조금 파악하고 나면 좀 더 가까이할 수 있는 공감대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화려한 색감, 실험적인 구도, 감동적인 노래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오늘 소개해드린 12월의 전시로 추운 겨울에 예민해지고 꽁꽁 얼기 쉬운 감정과 감성을 녹여 보세요~.
2016/12/05 09:30 2016/12/05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