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종류/치즈 효능] 색과 향, 맛이 저마다 다른 다양한 치즈 종류와 치즈 효능 – 블루치즈, 까망베르 치즈

2016/11/29 20:01



 고소한 맛에 부드러운 식감까지! 치즈는 이제 국내에서도 대중화되어 익숙하고 친근한 간식이자 식재료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처음 만났었던 샛노란 슬라이스 치즈, 여러 음식에서 쫄깃한 재미를 더하는 모짜렐라 치즈, 디저트와 합이 좋은 크림치즈 등은 특히 우리와 자주 마주하는 치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치즈 종류에 따른 치즈 효능에 대해 준비해보았어요. 같은 치즈라도 색과 향에 따라 맛과 효능이 모두 달라지는데요. 독특한 식감과 맛을 내는 다양한 치즈 종류와 특징, 치즈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잘 알아 두면 음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치즈 종류별 파헤치기! 블루 치즈, 까망베르 치즈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치즈 종류와 치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코루의 치즈 대백과, 기대해주세요!



|| 피부에 좋은 파란 곰팡이! 블루치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치즈는 치즈 사이사이에 파란 곰팡이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처음에는 도전하기 어렵지만, 먹을수록 그 특이한 매력에 빠져드는 마성의 치즈 종류인데요. 비타민A가 많아 시각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도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치즈랍니다. 곰팡이가 대리석 무늬처럼 마블링이 잘 되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유통기한이 넉넉한지 체크하고 구입하세요. 블루치즈는 냄새가 강하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와인과 함께 즐겨 먹기 좋아요. 블루치즈는 샐러드는 물론, 우리가 즐겨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에서 특유의 맛을 내요. 크래커와 함께 가볍게 즐겨 먹기에도 좋고 수프 등으로 요리하면 잘 어울립니다.



|| 쫀득쫀득해서 먹는 재미가 있는 모짜렐라 치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짜렐라치즈는 쫀쫀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여러 음식에 이용되는 치즈인데요. 피자에 주로 사용되는 치즈로 우리에게는 익숙한 치즈 중에 하나예요. 숙성과정을 거치지 않은 생 치즈이기 때문에 보관에 특히 유의해야 하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나기 때문에 처음 먹어도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모짜렐라 치즈는 이뇨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도와주고 풍부한 칼륨 덕분에 나트륨 배출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뼈의 건강, 피부 건강, 변비 개선의 효과까지 갖고 있다고 하니 꾸준히 조금씩 먹으면 좋겠죠? 모짜렐라치즈는 버거, 파니니, 샌드위치와 같은 요리에 넣어 먹으면 잘 어울리고 토마토와 함께 내는 카프레제 샐러드로 먹을 때도 조화롭습니다.



|| 장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부드러운 까망베르 치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까망베르 치즈는 프랑스산 치즈로, 겉에는 흰 곰팡이가 있고, 안쪽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식감을 가진 치즈예요. 여성분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치즈인데요. 약간의 꼬순내가 나며 보관해둘 수 있는 기간이 3일 내외로 짧기 때문에 조금씩 구입해서 밀봉, 냉동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까망베르 치즈는 젖산균, 장에 유익한 비피더스균이 풍부해서 대장 건강을 지키는 데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부드러운 식감과 입 안으로 녹아내리는 시큼한 맛이 일품으로, 살짝 구워서 와인 안주에 먹어도 좋고, 피자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 홈메이드로 만들 수 있는 리코타 과일 치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림처럼 부드럽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코타 치즈! 여기에 색도 예쁘고 재밌는 식감도 더해주는 과일이나 견과류를 넣어 만드는 홈메이드 리코타 과일 치즈는 와인이나 맥주 안주로 더없이 좋은데요. 지방 감소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장운동이나 숙취 해소에도 좋다는 리코타 치즈에 새콤한 과일을 넣어 예쁘고 더 건강하게 즐겨 보세요. 우유, 생크림, 레몬즙, 소금을 섞어 끓인 물기를 빼주고 건과일을 잘게 썰어 넣어 섞은 후 굳혀주기만 하면 홈메이드 리코타 과일 치즈가 완성됩니다. 빵에 발라 먹거나 브런치 요리에 곁들이면 맛있어요.


오늘은 종류별 치즈의 특징과 효능, 응용 요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유와 크림이 발효되어 더 건강한 맛과 효과를 품고 돌아오는 멋진 음식인 치즈!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애피타이저, 샐러드, 본식, 디저트 등 어떤 메뉴에도 잘 어울려서 신기할 정도인 기특한 음식이지요. 유통기한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안전하게 밀봉해서 보관하며 먹는다면 맛있고 건강하게 매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고소하고 매력적인 치즈로 분위기 있는 저녁 식사 준비에 도전해 보세요. 


2016/11/29 20:01 2016/11/29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