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연금 저축/저축 보험] 미리미리 노후준비,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개인연금 저축 보험, 다양한 연금 방법 소개

2016/11/16 14:43



 일할 자리는 많지 않고, 임금은 적고, 은퇴 시기는 빨라지고 있습니다. 점점 힘들어지는 경제 상황에 미리부터 노후준비를 하게 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막연하게 느껴지는 미래와 노후 대책 앞에서 깊게 고민을 하다가도, 막상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지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와코루가 소개해드리는 개인연금 저축 보험으로 노후준비를 해보세요. 오늘은, 노후준비를 위한 대책 중 하나로 잘 알려진 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개인연금 저축 보험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미래 설계를 찾아보세요. 기업 퇴직 연금을 비롯하여 다양한 개인연금 저축 추천 리스트를 살펴본다면, 먼 인생 계획도 무리 없을 거예요. 다양한 저축 보험 알아보기, 개인연금 저축으로 노후준비하는 법!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노후의 기초 생활비 마련을 위한 연금보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연금보험은 노령인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노후 준비를 위하여 생긴 제도예요. 종신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을 납부하여 차후에 수령하게 되는 생명보험인데요. 관련 세법에서 정한 요건에 부합되는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세금을 떼어가지 않고 연금액을 그대로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 개인연금보험의 장점입니다. 개연 연금은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로, 10년 이상 계약 시 가입이 가능해요. 꾸준하게 오랜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면 다달이 기초 생활비를 마련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장기 저축 재테크 연금저축보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소득공제형 제품인 연금저축보험도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최소 5년 이상 납입을 조건으로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장기 저축상품인데요. 소득공제형 개인 연금저축보험을 들면 연간 납입보험료에서 12%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은 장기적으로 붓는 것이기 때문에 세금을 공제받는 비율이 커지면 그만큼 세금 절금을 할 수 있어 유용해요. 최소 5년 이상 납입을 할 수 있고 만 55세가 지나면 납입한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기업 퇴직연금의 유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민연금, 개인연금과 더불어 3대 연금으로 불리는 기업 퇴직연금이 있습니다. 기업 퇴직연금은 다시 확정급여형, 확정기여형, 개인 퇴직계좌로 나누어지는데요. 확정급여형은 퇴직급여가 사전에 확정이 되어지는 형태인데요. 기업의 부담금이 변동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퇴직연금의 이익과 손실에 있어 모두 회사가 책임을 지게 되는 것이지요. 확정기여형은 기업의 부담금이 사전에 확정되어 적립금에 따라 퇴직급여가 결정되는 제도인데요. 근로자가 직접 연금을 관리할 수 있지만 위험 부담이 조금 더 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퇴직계좌는 개인이 퇴직을 대비해 가입하여 최대 400만 원까지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유형입니다.


|| 4대 보험에 포함되는 국민연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가입하는 국민연금이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가입자가 소득이 없을 경우 일정한 소득을 보장해주는 제도인데요. 국민연금은 소득활동이 있는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근로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이는 의무적으로 납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외 대상은 소득활동이 없는 27세 미만 혹은 18세 미만, 만 60세 이상의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소득의 9%를 원천징수 되는데요. 직장인의 경우 본인과 회사가 절반씩, 자영업자의 경우 전액을 납부해야합니다.


많은 투자 방법, 재테크, 돈 굴리기 방법이 있지만 모든 것이 너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신다면 여러 가지 유형의 연금을 통해 안정적으로 노후 생활비를 관리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금은 다른 투자와는 달리 매달 자동으로 이체해서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노후 준비에 있어 든든한 바탕이 되어줄 수 있을 거예요. 최근에는 연금에 관련해서 좋지 않은 뉴스도 들려오고 있지만, 좀 더 투명하고 안정적인 연금 운영이 이루어져 우리가 안심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봅니다. 


2016/11/16 14:43 2016/11/16 1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