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요철/피부 오돌토돌] 환절기 피부 오돌토돌 요철이 고민이라면? 피부 요철 원인과 피부 요철 없애는 법을 알아보자

2016/10/11 11:16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면서 우리의 피부도 그 계절감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가을이 오는 것 같더니만, 갑자기 겨울로 바뀌는 계절에 적응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여름의 스킨케어 제품들에는 턱없이 건조함을 느끼고, 그렇다고 더 무거운 제형의 제품은 부담스러운 유분기가 느껴집니다. 거기다가 피부 오돌토돌 트러블이 올라오는 피부 요철이 생기는 가을, 환절기 피부관리란 쉽지 않죠. 오늘 와코루에서는 피부 오돌토돌 올라오는 가을철 피부 요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을 피부 오돌토돌 트러블인 피부 요철 원인을 알아보고 피부 요철 없애는 법을 배우면 가을 피부 관리법은 어렵지 않아요~ 가을, 환절기 피부 관리 제대로 하는 법! 와코루와 함께 피부 요철 원인부터 피부 요철 없애는 법까지, 가을철 피부 오돌토돌 요철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 가을철, 피부 요철이 생겨나는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 요철이란 피부에 생기는 오돌토돌한 좁쌀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말합니다. 피부 요철은 특히나 가을에 좁쌀 여드름, 두드러기와 같은 트러블로 많이 발생하는데요. 그 이유는, 습도가 높았던 여름에 비해, 가을과 겨울의 계절에는 건조한 바람이 불어 쉽게 탄력을 잃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는 넘치는 유분기와 땀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가을에는 보습 문제 때문에 트러블이 나기 쉬운 거지요. 급격한 기후 변화로 인해 자연적인 피지막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는 시기이기 때문에 각질 관리와 수분 공급에 신경 써야 합니다.


|| 색조 화장은 가능한 가볍고 간결하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 크림, 자외선 차단제만 발라도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 가을에 컨실러, 파우더, 비비크림, 쿠션 파운데이션 등 많은 색조 화장품을 덧바르면 당연하게도 피부가 화장을 먹지 못하고 뱉어내게 됩니다. 또, 당장은 화장이 잘 먹는 것처럼 보여도 금방 결이 들뜨거나 클렌징 이후 심한 당김이 느껴질 수 있지요. 피부가 계절에 적응하는 동안에는 색조 화장을 조금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트러블 흔적 등을 가리고 싶다면 제품을 소량으로 얇게 바르고 두드려준 후 다시 덧바르는 것이 처음부터 많은 양을 두껍게 바르는 것보다 덜 뜰 수 있습니다.


|| 꾸준한 스크럽제, 토너 이용으로 각질 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에 묵은 각질이 쌓이면 톤도 반 톤쯤 어둡게 보일 수도 있고 모공이 막혀 오돌토돌한 피부 요철과 트러블이 생기기 쉽습니다. 덜 자극적인 스크럽 제품을 찾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각질을 제거해주세요. 얇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분들이라면 각질 제거용 토너를 화장 솜에 소량 덜어내 피부 결을 따라 닦아주는 방법으로 관리하는 편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도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스스로 재생하는 법을 잊을 수 있으니 일정 기간을 지키며 해주세요.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피부 진정은 물론, 모공을 조이는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도록 평소에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보관해두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산뜻한 마무리감의 오일 제품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에 트러블이 나면 의식적으로 기름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피하게 됩니다. 하지만,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에 유분기가 너무 없어서 트러블이 나기도 하는데요. 너무 무겁지 않은 산뜻한 마무리감이 있는 오일 제품을 골라 소량만 에센스나 크림 등에 섞어 바르면 깔끔한 스킨 케어를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유분감을 더해 수분을 피부 속에 가둬 둘 수 있도록 관리할 수도 있고요. 단독으로 사용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다른 스킨케어 제품에 한두 방울 정도만 떨어뜨려 믹스해서 사용해 보세요.


이외에도 맵고 짠 음식 덜 먹기, 밀가루 덜 먹기, 물 자주 마시기 등과 같이 기본적인 방법들을 함께 하면 좀 더 빠른 피부 회복을 도울 수 있겠습니다. 낮에는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고 아침저녁으로는 추워서 외투를 여미게 되는 요즘, 우리가 매시간 적응하기 어려운 것처럼 피부도 그럴 거예요. 피부가 예민해지지 않도록 깔끔하고 차분하게 관리하여 피부 고민을 덜어보세요~
2016/10/11 11:16 2016/10/11 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