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로퍼/블로퍼] 트렌디한 여름 오피스룩의 마무리 블로퍼. 30대 오피스룩으로 추천해드리는 예쁜 구두 로퍼 슬리퍼 블로퍼 패션 전격 분석

2016/05/31 10:57



 이제는 나올 아이템도 웬만큼 다 나온 것만 같은데, 신기하게도 매 시즌마다 새롭고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올여름에 주목해 볼 만한 새로운 트렌드로는 ‘블로퍼’가 있는데요. 블로퍼(Bloafer)는 backless loafer slipper를 합친 말로, 뒤가 뚫려 있는 로퍼 슬리퍼를 말합니다. 여성 신발 트렌드인 ‘뮬’과 비슷한 연장선상에 있는 시원하게 탁 트인 느낌의 슈즈 트렌드죠. 로퍼 슬리퍼인 블로퍼는 편안한 슬리퍼 형태이기 때문에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데요. 로퍼 특유의 포멀한 분위기로 특히 여름 오피스룩, 30대 오피스룩으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올여름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패셔니스타라면 주목해볼 만한 로퍼 슬리퍼, 블로퍼. 여름 오피스룩으로 여자 로퍼패션은 물론 남자 로퍼패션에도 잘 어울리는 블로퍼에 도전하고 싶으신가요? 트렌디함의 결정판 블로퍼를 어떻게 신으면 예쁠지, 해외 스트릿 패션 사진을 보며 이야기해보기로 해요.


|| 여성스러운 실루엣에 중심을 잡아주는 블로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본격적인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몸매를 예쁘게 노출하는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특히나 어깨를 노출하는 오픈숄더룩은 올여름 최고로 핫한 트렌드지요. 노출을 하지 않아도 상하의의 디테일만으로도 여성스러움을 보여줄 수 있는 원피스 역시 인기가 좋은데요. 여기에 블로퍼를 신으면 중성적인 포인트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룩과 같이 어깨, 다리, 뒤꿈치를 모두 노출했음에도 어두운 톤의 상의와 블로퍼을 활용하여 노출이 과해 보이지 않고 균형감이 느껴지죠. 두 번째, 세 번째 룩처럼 밝은 색감에, 많은 부분이 가려진 옷에도 블로퍼를 매치한다면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답니다.


|| 30대 여성 오피스룩에 꼭 맞는 블로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오피스룩은 적당히 예의를 갖추면서도 센스 있게 입기가 어려워 많은 직장인들에게 숙제처럼 느껴지는 차림이기도 합니다. 특히 하루 종일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편안함 역시 배제할 수 없는데요. 블로퍼는 로퍼의 모습을 띠고 있으므로 클래식하고 정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여름철에 땀이 모이지 않도록 뒤가 트여져 있어 직장인 여성들에게 좋은 신발이에요. 발목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롱스커트나 슬랙스와 매치하면 여리여리한 발목의 뒷모습이 드러나 자연스럽고 단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지요. 단, 블로퍼를 신을 때는 청결해 보일 수 있도록 발꿈치 관리는 필수겠죠?

|| 캐주얼한 룩에 편안함을 더하는 스타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블로퍼는 멀리서 보면 로퍼의 뒤를 접어서 구겨 신은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구겨 신은 신발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분방함, 장난스러움을 연출할 수도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렉사청, 올슨 자매와 같이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셀럽들의 스트릿 패션에서 자주 볼 수 있었어요. 그들과 같이 데님, 봄버, 스키니진과 같은 캐주얼한 아이템에 함께 이 블로퍼를 매치했을 때는 로퍼를 구겨 신은 것 같은 장난스러움을 더할 수 있어 반전 매력이 있답니다. 플레어가 지는 원피스나 미니스커트에 신었을 때는 좀 더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귀엽고, 밑단을 컷팅한 느낌의 프린지 진과 함께 매치하면 펑키한 느낌도 낼 수 있어요.

|| 남성 정장에 밸런스 혹은 언밸런스 매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블로퍼는 반은 로퍼, 반은 슬리퍼 느낌으로 포멀하면서돗 캐주얼한 묘한 매력이 있어요. 정갈한 남성 정장에 매치했을 때, 앞에서 보았을 때는 깔끔하고 댄디한 느낌을 주고, 뒤에서 보았을 때 독특한 느낌을 준답니다. 완전한 오피스룩에 매치하는 것보다는 약간의 캐주얼한 아이템을 섞어 넣어 입어 데이트할 때 신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블랙 계열의 포멀한 수트보다는 밝은 계열 혹은 컬러감이 있는 수트에 매치해주세요. 자유롭고 밝은 느낌을 주는 남성용 블로퍼는 일자핏의 슬랙스나 와이드 팬츠와도 잘 어울린답니다.

 
오늘은 이중적인 매력이 있는 블로퍼 패션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블로퍼는 앞에서 보면 로퍼, 뒤에서 보면 슬리퍼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요. 클래식함과 장난스러움, 정장 느낌과 캐주얼 느낌을 섞은 특이한 신발 트렌드로 남녀 모두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블로퍼의 반전 매력은 다양한 코디에 매치할 때마다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이죠. 올여름 귀엽고 트렌디한 패션 포인트가 될 블로퍼로 여름을 장식해보는 건 어떨까요?


 
2016/05/31 10:57 2016/05/31 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