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이벤트] 우리만의 특별한 결혼식 이벤트 – 주례 없는 결혼식, 채플 웨딩, 결혼식 축가 댄스

2016/03/25 13:53



인생이 있어서 맞이하는 소중한 순간 중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이 바로 결혼식입니다. 일생에 한번 일수도 있는 결혼식에서, 기억에 오래 남기고 싶은 신랑 신부님들이 참 많을 텐데요. 최근에는 이런 신랑 신부님들의 마음을 그대로 담아, 다양한 결혼식 이벤트가 늘어나고 있지요. 그중에서도 주례 없는 결혼식부터 채플 웨딩, 결혼식 축가 댄스 등 조금씩 일반 예식의 형태가 변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결혼 본식의 순서를 알아보고, 색다른 결혼식 이벤트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해요. 지금 결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례 없는 결혼식, 채플 웨딩, 결혼식 축가 댄스 등 다양한 결혼식 이벤트 요소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하실 텐데요. 오늘 와코루에서 알려드리는 결혼식 이벤트에 대해 살펴보신 후 힌트를 얻어 보세요. 지금부터 주례 없는 결혼식, 채플 웨딩, 결혼식 축가 댄스 등 다양한 결혼식 이벤트와 결혼식 순서에 대해서 공부해볼까요?



|| 일반적인 결혼식의 진행과 순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가장 일반적인 결혼식의 진행과 순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신랑과 신부는 예식이 있기 약 한 시간 전에 도착해 준비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손님을 맞을 때는 신부는 신부 대기실에서, 신랑은 식장 입구에서 인사를 나누게 되지요. 다음으로 식이 시작되면 사회자의 진행 하에 양가 어머님들이 촛불을 밝히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그 후 신랑과 신부가 차례대로 입장하게 되고요. 다음으로 신랑과 신부가 맞절을 하고 혼인서약을 낭독한 후 주례 말씀을 듣습니다. 축가 및 이벤트가 각각 진행되고, 가족과 손님 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식을 끝내게 됩니다. 이후로 가족과 친척, 친구 및 지인순서대로 사진 촬영을 하고, 선택에 따라 폐백을 진행하기도 하지요. 보통의 대표적인 예식은 위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며, 예식장의 예약 시간에 따라 또는 신부와 신랑, 가족들의 의견에 따라 더 간소화 될 수도 있답니다.  



|| 지루하지 않고 신선한 주례 없는 예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는 좀 더 색다른 결혼식에 대해 살펴볼까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가족 및 신랑과 신부의 의견에 따라 더 간소화될 수도 있는 결혼식 중 주례가 없는 결혼식이 있어요. 주례는 그동안 결혼식에서 없어서는 안될 코너였답니다. 주례 선생님은 신랑과 신부에게는 특별한 분이지만, 각각 다른 관계와 종교 등과 같은 불가피한 이유로 인해 주례를 없이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요. 또, 길고 형식적인 주례 내용으로 인해 많은 신랑 신부들이 주례 없는 예식을 선호하고 있기도 하고요. 일반적인 결혼 본식 순서에서 주례만 뺀 경우로, 인사부터 입장, 맞절, 서약, 행진, 사진촬영 등의 순서는 그대로 진행됩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간결하게 식을 끝낼 수 있어 하객분들은 물론 신랑 신부도 서로 배려할 수 있어 좋아요. 또, 주례대신 신랑과 신부 본인이나 부모님들이 전하는 편지 낭독 시간을 갖기도 하는데요. 가족간의 애틋함을 느낄 수 있어 감동적인 시간이 되기도 한답니다.



|| 재미있는 뮤지컬 예식과 결혼식 축가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지컬 예식 역시 뜨고 있는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축가 및 이벤트 시간에 대기하고 있던 뮤지컬 배우들이 등장해 좀 더 재미있는 예식을 즐기는 거예요. 결혼식장마다, 프로그램마다 조금씩 다른 계획은 있겠지만, 뮤지컬 분위기의 노래와 춤으로 흥을 더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드레스와 턱시도를 차려입은 배우들이 뮤지컬 분위기로 공연을 하며 즐거운 호응을 유도하지요. 신랑 신부가 함께 연습하여 공연에 동참하는 경우도 있으며, 뮤지컬 배우가 아닌 친구들을 동원하여 즐거운 축가 무대를 펼치기도 한답니다. 또, 신랑이 입장할 때 또는 퇴장할 때 재미있는 결혼식 댄스 무대를 선보이기도 하지요. 결혼식 축가 댄스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아이돌 노래나 하객들의 취향에 맞춰 트로트, 댄스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성스러움을 더하는 채플 웨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플 웨딩은 원래 기독교식 결혼식을 뜻하는 말로, 교회에서 예배처럼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그런 의미가 점차 발전되어, 일반 결혼식들과 달리 소규모나 프리스타일로 진행되는 예식 형태를 뜻합니다. 또 국내에서는 이러한 채플 웨딩 트렌드를 토대로, 교회 인테리어를 활용해 다양한 채플 웨딩홀이 생겨나고 있지요. 해외에서 채플 웨딩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보통 괌, 사이판과 같은 휴양지의 채플에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틀에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에서의 결혼식을 갖고 싶다면 채플 웨딩을 추천합니다.


기본적인 틀을 살짝 벗어나면서 신랑 신부에게 추억이 되고, 또 하객 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웨딩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격식을 살짝 빼고 또 다른 내용의 이벤트를 추가한다면, 틀에 박힌 결혼식이 아닌 행복한 기분이 가득한 결혼의 순간을 남길 수 있을 거예요. 한 번뿐인 결혼식, 또 하나의 특별함을 더해 인생에서 가장 멋진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2016/03/25 13:53 2016/03/25 13:53